민주당 "文 대통령, 송영길과 통화서 '원팀' 강조"
입력: 2021.05.03 14:37 / 수정: 2021.05.03 14:37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통화에서 원팀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받고 있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왼쪽). /국회사진취재단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통화에서 원팀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받고 있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왼쪽). /국회사진취재단

宋 "문재인 정부 끝까지 성공시킬 것"

[더팩트ㅣ국회=박숙현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통화로 취임 축하 인사를 받았다. 문 대통령은 송 대표에게 '원팀'과 '변화'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과 송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5분 간 통화했다.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송 대표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송 대표를 중심으로 원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송 대표가 화힙적이니 잘 해주실 거라 믿는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 "문 대통령은 당·정·청이 함께 변화하는 모습 보여줘야 한다. 대표가 앞장을 잘 서달라며 부동산과 백신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당청 관계도 언급했다. 이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당청 간 호흡을 잘 맞춰서 해결해 나가달라고 부탁했다"며 "조만간 다시 만나서 더 많은 대화를 나누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이에 송 대표는 "총괄선대본부장으로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킨 첫 자세 그대로, 문 정부를 끝까지 성공시키겠다"고 답했다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송 대표는 경선 과정에서 당 주도의 당청관계를 강조한 바 있다. 하지만 통화 상에서는 관련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대변인은 "전화상 (당청 관계 관련 송 대표가) 특별히 언급은 없었다"며 "이철희 정무수석과의 공개 인사 자리에서 이제 당이 정책 중심으로 주도해달라는 청와대의 뜻을 전달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앞서 이 수석은 송 대표를 예방하고 "대통령이 '지금부터는 당이 주도하는 것이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우니 충분히 소통하고 협의하되, 당정 간 불협화음이나 갈등이 외부로 표출되면 국민이 불안해하니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정무수석이 항상 국회에 살다시피 하면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라'고 말씀 주셨다"고 전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