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장에 붙은 吳 납세 누락 공고…"선관위, 오세훈 낙선운동"
입력: 2021.04.07 15:46 / 수정: 2021.04.07 15:46
4.7 재보궐선거 투표일인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동호경로당에 마련된 압구정동 제2투표소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관련해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의 내용에 관한 공고라는 내용의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남윤호 기자
4.7 재보궐선거 투표일인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동호경로당에 마련된 압구정동 제2투표소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관련해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의 내용에 관한 공고'라는 내용의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남윤호 기자

국민의힘 "선관위는 선거 '개입'위원회" 비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국민의힘은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투표장 앞에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배우자 납세액 일부 누락 공고문을 부착한 것에 대해 "선관위가 오세훈 후보 낙선운동을 한다"고 비판했다.

선관위는 재보궐 선거 투표일인 7일 각 투표장에 오 후보 배우자의 최근 5년간 실제 납세액은 1억1997만9000원이나 선관위에 신고한 액수는 1억1967만7000원으로, 납부 실적이 일부 누락된 것으로 확인됐다는 내용의 공고문을 붙였다.

국민의힘은 선관위가 투표 당일 이런 결정을 한 것에 즉각적으로 반발하고 나섰다. 그렇지 않아도 선거 내내 선관위의 공정성을 지적했던 국민의힘이다.

먼저 오 후보 선대위는 "체납 사실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배우자의 투지는 행정청이 배우자의 성명을 전산을 통해 옮겨적는 과정에서 오류를 일으켰고, 이에 세금 통지가 되지 않았다"고 해명하며 "통지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체납 사실을 알 수가 없었다"면서 이후 토지 매매 과정에서 통지가 안 된 것을 발견하고 즉시 세금 30만2000원을 냈다고 했다.

선대위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세금을 더 납부했는데 누락이라니 선관위 제정신인가?"라며 "선관위는 '세금실적 누락'이라는 악의적 표현을 사용한 것은 민주당과 선관위의 의도된 2인3각 경기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는 심각한 부정선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또, "선관위가 보험을 들려고 했던 이유를 이제 알겠다. 무엇이 그리 두려워 선거의 심판을 보지 않고 문재인 정권 눈치를 보면서 민주당 선대본부 같은 판단을 하는가?"라며 "선관위가 아니라 민주당 선거개입위원회임이 확인됐다.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배준영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결국 선관위가 앞장서서 오 후보 망신 주기에 나선 것이며, 사실상의 오 후보 낙선운동을 하는 셈"이라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길이 남을 일화가 될 듯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선관위가 막대한 국민 혈세를 들여 모든 직원들의 소송 대비 보험을 들어둔 이유가 점점 또렷해진다"며 "하지만 위대한 시민들께서는 선관위의 이상한 행위에 더 이상 속지 않고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병우 더불어민주당 소속 중랑구의원은 페이스북에 "이 사안이 이렇게 마무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오 후보의 등록무효사유에 해당되는지 적극적 법리 검토가 진행돼야 한다. 민주당의 적극적 대응을 촉구한다"고 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