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오세훈은 극우, 박형준은 비리 의혹 엽기적 수준"
입력: 2021.03.24 11:16 / 수정: 2021.03.24 11:16
더불어민주당 보궐선거 선대위 지도부는 24일 야당 후보에 대한 강한 공세를 퍼부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대화하는 김태년,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오른쪽).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보궐선거 선대위 지도부는 24일 야당 후보에 대한 강한 공세를 퍼부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대화하는 김태년,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오른쪽). /국회사진취재단

"4차 재난지원금 추경, 오늘 본회의서 반드시 처리"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24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를 향해 "태극기 부대와 손잡은 극우 정치인" "엽기적인 수준의 비리 의혹" 등의 발언을 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태년 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오 후보에 대해 "합리적 보수 이미지는 국민을 현혹하기 위한 위장일 뿐이고 실제 오 후보 정체는 촛불정신을 부정하고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구출에 혈안이 된 태극기 부대와 손잡은 극우정치인일 뿐"이라고 저격했다.

그는 "오 후보는 2019년 10월 전광훈이 주도하는 태극기집회에 참석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독재자' '중증치매환자' '정신 나간 대통령' 등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막말 선동을 한다"며 "아이들 무상급식, 아이들 밥그릇 걷어차고 중도사퇴한 오 후보가 10년 동안 반성했다고 하는데 뭘 반성했는지 모르겠다. 태극기 품에 안겨서 증오와 적개심으로 무장해서 극우정치인으로 전락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극우정치인 오 후보의 등장과 함께 광기 어린 태극기부대의 광화문 도심활극이 벌써부터 걱정된다"며 "이명박·박근혜 국정농단 세력의 준동을 막기 위한 깨어있는 시민 행동이 절실할 때"라고 했다.

그는 또 "(오 후보는) 정권심판론에 앞장서겠다고 한다. 코로나 위기와 경기침체로 어려움 겪는 서울시민 삶을 챙기는 건 나중이고 오로지 문 대통령, 중앙정부와 싸울 생각만 하고 있고 그 일에 혈안 돼 있다"며 "아마 이런 분이 서울시장 된다면 대선까지 남은 임기 1년간 중앙정부와 정쟁만 벌이고 시정은 남 일처럼 여길 게 불 보듯 뻔하다"고 꼬집었다.

박 후보에 대해선 "MB 아바타답게 엽기적 수준의 비리 의혹이 연일 보도된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박 후보 아내가 건물을 지어놓고도 4년째 등기도 안 하고 있는데 누군가는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이 있다. 2017년 준공한 건물을 미등기 상태에서 15억 원에 팔겠다고 내놨다고 하는데 도무지 이해가지 않는다"며 "박 후보 측은 단순한 실수라며 서둘러 등기하고 재산신고 하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십수억 원짜리 건물을 등기도 안 하고 재산신고를 누락하는 게 단순 실수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박 후보는 그동안 의혹 제기될 때마다 '나는 모른다'라고 모르쇠 변명으로 일관해왔는데 마치 이명박 전 대통령이 '모른다. 기억 안 난다'고 우기는 오리발 정치를 그대로 답습한 것 같다. 박 후보는 이제 부산시민 앞에서 선거운동 할 게 아니라 사법기관의 수사부터 받아야 하는 게 아닌지 의문까지 든다"고 했다.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도 합세했다. 그는 오 후보의 내곡동 땅 논란에 대해 "축재 의혹도 용납하기 어렵다. 그에 대한 후보의 해명은 여러 번 바뀌었지만 그 해명마저도 하루 가기 전에 거짓으로 확인되곤 한다. 지도자가 그렇게 거짓말 계속해도 좋은지 이것 역시 서울시민 여러분께 여쭐 수밖에 없다"고 했다.

박 후보에 대해선 "야당의 부산시장 후보를 둘러싼 문제는 끝이 어디인지 저희도 어리둥절하다"며 "국정원 사찰 사주 의혹에서 시작해 딸 입시비리 의혹,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 국회식당 운영권 특혜 의혹으로 가더니 요즘엔 숨긴 재산이 날마다 새롭게 나오는 사태까지 이르렀다. 이 모든 문제를 우리는 앞으로 끝까지 파헤칠 수밖에 없게 됐다"고 했다.

한편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날 본회의에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을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야당의 무책임한 삭감 요구로 추경안 합의가 난항을 겪고 있다. 국민의힘은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일자리예산 삭감을 주장하고 있는데 직접일자리 지원은 코로나 고용 한파로 일자리를 잃고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고 있는 취약근로계층에 절실하다. 좋은 일자리, 나쁜 일자리 따질 계제가 아니다"라며 "이번 추경을 현금살포용 추경이라고 가로막는 야당 행태는 선거만 고려해서 힘들어하는 국민 상황을 외면하겠다는 뜻으로밖에 읽히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야당을 최대한 설득해서 무슨 일 있어도 오늘 추경안을 처리하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도 이날 본회의에서 4차 재난지원금 추경 처리를 약속하면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태 계기 공직자투기 및 부패방지 5법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법, 공공주택특별법, 공직자윤리법 처리도 예고했다. 그는 "공직자들이 부동산 투기를 다신 꿈도 꾸지 못하도록 하는 출발점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해충돌방지법과 부동산거래법도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