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단일화 협상 재개…안철수 "오세훈 제안 전격 수용"
입력: 2021.03.18 14:36 / 수정: 2021.03.18 14:36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여론조사 수정 제안을 전격 수용하며 단일화 협상 재개를 요청했다. 지난 15일 비전토론회에 나선 안 후보와 오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여론조사 수정 제안을 전격 수용하며 단일화 협상 재개를 요청했다. 지난 15일 비전토론회에 나선 안 후보와 오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오세훈 "환영…조속히 협상"

[더팩트|문혜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18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오늘 아침에 수정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을 전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긴급 입장문'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그러나 촉박하겠지만, 아직 시간은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협상의 끈을 놓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양측 실무 협상단은 여론조사 방식을 놓고 의견을 모으지 못했다.

이에 대해 안 후보는 "실무협상단은 제안한 내용이 불합리하다며 여러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저는 대의를 위해서 수용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도 오 후보 의견을 존중하고 오 후보에게 전권을 맡겨주시면 고맙겠다. 어떻게 해서든지 야권후보 단일화를 이루는 것이 범야권 모든 지지자분들에 대한 정치적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오 후보는 "환영한다"며 협상 재개 의지를 보였다.

오 후보는 입장문에서 "이제 협상단은 조속히 협상을 재개하고, 세부방안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단일화 염원에 부응하고, 단일후보 등록 약속이 지켜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