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미경 영향 전혀 없어…김종인 사모와 헷갈린듯"
입력: 2021.03.17 16:26 / 수정: 2021.03.17 16:26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김미경 교수가 정치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냐는 물음에 전혀 아니다라고 답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김미경 교수가 정치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냐는 물음에 "전혀 아니다"라고 답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자기 당 위원장 디스한거 아닌가"

[더팩트|문혜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17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등이 자신의 정치 결정에 부인인 김미경 교수가 영향을 미치고 있느냐는 의혹에 "전혀 없다"며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모와 헷갈린 것 아닌가 했다"고 반격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한국 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 한국PD연합회 서울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사회자의 물음에 이같이 답하고 "정치인의 가족을 공격하는 게 가장 위기에 몰렸을 때 마지막으로 꺼내는 카드다. 참 마음이 급했구나, 많이 몰리고 있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정치적인 이야기를 집에서 전혀 하지 않는다"며 과거 김 교수와 고민을 상의했던 일화를 설명했다.

안 후보는 "(아내가) 해결책을 알 리가 없는데 사흘 밤 잠을 못 잤다. 그래서 '아 이런 문제는 나 혼자 괴롭더라도 가족에게 말하지 말아야지 생각했다"며 "그 이후로 바깥 일을 잘 말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사실 이런 말은 실례지만 김 위원장 사모가 제 아내와 이름이 같다. 정치적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도 여의도에 많이 퍼져 있다"며 "그분과 혹시 헷갈린 것 아닌가 했다"고 반격했다.

안 후보는 김 교수를 '여상황제'라고 표현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향해 "자기 당의 위원장을 디스(폄하)한 것 아닌가. 그러면 안 된다. 곧 잘리겠다"며 웃기도 했다.

앞서 이 전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안철수 후보가 김종인 위원장을 상왕이라고 비판하며 노골적으로 타당에 대해 이간질을 시도하고 있다"며 "오히려 지난 여러 번의 선거를 거치면서 안철수 후보를 돕던 사람들이 '여자 상황제'의 존재를 암시하며 떠나간 것을 잊지 말자"고 김 교수를 저격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