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비서실장, 청와대 춘추관 깜짝 방문…"소통 강화하겠다"
입력: 2021.02.05 16:23 / 수정: 2021.02.05 16:23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5일 오후 청와대 출입기자들이 모인 춘추관을 깜짝 방문해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유 실장이 지난달 8일 오후 찾아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를 예방하며 인사를 나누는 모습. /남윤호 기자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5일 오후 청와대 출입기자들이 모인 춘추관을 깜짝 방문해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유 실장이 지난달 8일 오후 찾아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를 예방하며 인사를 나누는 모습. /남윤호 기자

코로나19 때문에…취임 후 첫 기자실 방문

[더팩트ㅣ청와대=허주열 기자]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5일 오후 청와대 출입기자들이 모인 춘추관 기자실을 깜짝 방문했다. 지난해 12월 31일 취임사를 밝히기 위해 춘추관을 찾은 지 약 한 달 만이다.

유 실장은 이날 오후 2시 30분께 춘추관을 찾아 30분가량 기자들을 만나 인사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정만호 국민소통수석과 한정우 홍보기획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취임 인사와 언론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유 실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가급적 소통을 늘려갈 수 있도록 하겠다. 좋은 아이디어를 달라"며 "대통령께서도 기자들과 소통을 늘리고 싶어 하는데, 코로나19 상황이 여의치 않다"고 말했다.

이어 "여건이 될 때 자주 찾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실장은 취임 후 청와대 안팎을 오가면서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 실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무엇보다도 바깥에 있는 여러 가지 정서라든지 여러 가지 의견들을 부지런히 듣고, 또 대통령께 부지런하게 전달해서 대통령을 잘 보좌하도록 하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마지막까지 함께할 예정인 유 실장은 LG전자 정보화 담당 상무, LG CNS 부사장,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원장, 포스코 정보통신기술 총괄사장 등을 역임한 전문 경영인 출신으로 문재인 정부 초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