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변화 중심에 청년 서게끔…용감히 도전하길"
입력: 2020.12.23 19:19 / 수정: 2020.12.23 19:19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SNS를 통해 청년들에게 정부의 의지를 믿고 과감하게, 용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SNS를 통해 청년들에게 "정부의 의지를 믿고 과감하게, 용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청와대 제공

"청년정책 기본계획 확정"…내년 55.5만명 일자리 지원"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청년이 만든 청년정책이 확정됐다"면서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에 청년이 서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청년들이 직접 만든 '청년정책 기본계획'이 오늘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의결로 확정됐다"라며 이같이 적었다.

문 대통령은 "지난 8월 청년기본법 시행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모두 20명의 민간위원을 위촉했고, 그 가운데 12명이 청년의 권익과 자립을 위해 활동해온 청년대표들"이라며 "청년이 정책대상에 머물지 않고 정책을 만드는 주체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정책 기본계획의 확정은 우리 청년들의 삶 전반을 바꾸어 가는 첫걸음"이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청년의 일할 권리를 위해 당장 내년에 55만5000명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기술창업 전 과정에 정부가 함께한다"고 썼다.

또 "2025년까지 청년주택 27만3000호를 공급하고, 저소득층 청년의 대학등록금 부담 제로를 추진하며, 지역 맞춤형 인재와 미래 신산업 10만 핵심인재를 양성한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청년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청년은 우리 사회·경제의 변화를 이끄는 당당한 주역"이라며 "이제 청년들의 꿈을 이뤄가기 위한 제도적 환경이 조성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청년이 주도적인 삶을 살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라면서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다. 정부의 의지를 믿고 과감하게, 용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 늘 푸른 청년! 파이팅!"이라며 글을 맺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