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 코로나 급증 속 윤미향 '와인파티'…배현진 "소름 끼쳐"
입력: 2020.12.13 17:45 / 수정: 2020.12.13 17:45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와인 파티 논란이 뜨겁다. 윤 의원은 사려깊지 못했다고 사과했지만,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3일 더는 이 같은 소름 끼치는 논란으로 국민들께서 이름  석자를 떠올리지 않도록 자중하고 자숙하라고 지적했다. /윤미향 의원 인스타그램 갈무리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와인 파티 논란이 뜨겁다. 윤 의원은 "사려깊지 못했다"고 사과했지만,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3일 "더는 이 같은 소름 끼치는 논란으로 국민들께서 이름 석자를 떠올리지 않도록 자중하고 자숙하라"고 지적했다. /윤미향 의원 인스타그램 갈무리

윤미향 "길원옥 할머니 94번째 생신"…날짜·나이 틀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와인 파티' 사진이 논란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황으로 국민적 공분과 함께 야권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3일 오후 논평에서 "윤미향 의원이 '길원옥 할머니를 가슴에 새긴다'며 연말 와인 파티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가 비난이 쏟아지자 슬그머니 사진을 내렸다"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지난 11일 지인들과 와인잔을 들고 건배하는 사진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배 원내대변인은 "길원옥 할머니가 누구인가. 윤 의원은 치매 증상이 있는 위안부 피해자의 성금을 가로챈 준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는데, 그 피해의 당사자가 길 할머니 아니신가"라며 "재판받는 억울함에 할머니를 조롱한 것으로 비친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구나 코로나 대확산 위기라며 민주당이 야당의 필리버스터까지 강제종결 시키려는 때 아닌가. 민주당은 국민들이 더는 심란해지지 않도록 집안부터 매섭게 단속하라"라고 덧붙였다.

배 원내대변인은 "윤 의원은 일말의 인간다운 마음이 남았다면 할머니 성금부터 최대한 빨리 돌려드리는 게 도리일 것"이라며 "더는 이 같은 소름 끼치는 논란으로 국민들께서 이름 석자를 떠올리지 않도록 자중하고 자숙하라"고 충고했다.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윤미향 의원을 향해 일말의 인간다운 마음이 남았다면 할머니 성금부터 최대한 빨리 돌려드리는 게 도리라고 충고했다. /배정한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윤미향 의원을 향해 "일말의 인간다운 마음이 남았다면 할머니 성금부터 최대한 빨리 돌려드리는 게 도리"라고 충고했다. /배정한 기자

당사자인 윤 의원도 논란이 확산하자 SNS를 통해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사과했다.

윤 의원은 이날 "12월 7일 월요일은 길원옥 할머니의 94번째 생신이었다. 그런데 현재 연락이 닿질 않아 만나 뵐 길이 없어서 축하 인사도 전하지 못했다"며 "지인들과의 식사 자리에서 안타까움과 그리움을 나눈다는 것이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 됐다.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위기 상황 속에 사려 깊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다만, 윤 의원은 식당 이용 시 방역지침은 철저히 준수했고, 입장 시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QR코드, 열 체크 등을 진행, 식사 시간도 9시 전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윤 의원이 사과하며 올린 길 할머니의 생일과 나이가 틀렸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 매체에 따르면 길 할머니의 생신은 1928년생으로 92세다. 세는 나이로 해도 93세, 생일은 12월 7일이 아닌 11월 19일이라고 했다. 또,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확인되는 길 할머니의 생일은 1928년 11월 30일이다.

한편 배 원내대변인의 말처럼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등 야당의 필리버스터 종료를 위한 표결에 나선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원법 개정안에 대한 무제한 토론 종결투표를 오늘 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을 돌파했다. 당장 내일이라도 코로나19 3단계 조치를 시행해야 할지 모르는 위급한 시기"라며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국회가 소모적인 무제한 토론만 이어간다면 이는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닐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야당의 입장을 고려해 충분한 반대토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으나, 국민의힘은 최소한의 논리를 갖춘 반대토론을 하기보다는 주제와는 무관한 시간 끌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것은 무제한 토론이 아니라 무제한 국력 낭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