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기부·나눔단체 靑 초청 "이웃에 도움을"
입력: 2020.12.04 13:22 / 수정: 2020.12.04 13:22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4일 오전 청와대 본관 중앙로비에서 열린 2020 기부 나눔단체 초청 행사에 참석해 굿네이버스 모금함에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4일 오전 청와대 본관 중앙로비에서 열린 '2020 기부 나눔단체 초청 행사'에 참석해 굿네이버스 모금함에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뉴시스

文대통령 내외, 14개 단체에 기부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4일 국내 주요 기부금품 모집 및 나눔단체를 청와대로 초청해 성금을 기부하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을 살피고 돕는 기부·나눔문화 확산과 관심을 촉구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내 14개 기부·나눔단체의 모금 담당 실무자와 홍보대사, 기부자 등 총 22인이 참석했다.

관계자는 구세군 지정균 실장, 굿네이버스 오지혜 팀장, 대한결핵협회 박연숙 부장, 대한적십자사 윤종옥 팀장, 바보의나눔 임미숙 팀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왕승연 팀장, 세이브더칠드런 하예성 팀장, 월드비전 조성준 팀장, 유니세프 조종현 팀장, 전국재해구호협회 정서윤 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노희헌 팀장, 푸드뱅크 강유성 차장, 푸르메재단 백해림 팀장, 한국해비타트 엽성환 팀장이 참석했다.

홍보대사로는 굿네이버스 장현성(배우), 대한적십자사 엄홍길(산악인), 바보의나눔 최성희(가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영지(가수), 월드비전 박상원(배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상영(펜싱선수), 푸르메재단 이지선(교수) 씨가 함께했으며, 기부자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김지선(개그맨) 씨가 자리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을 기원하며 단체별 모금함에 성금 기부를 했다. 이후 단체 관계자 및 홍보대사와 기념촬영을 했으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노영민 비서실장, 윤창렬 사회수석 등이 배석했다. 기념촬영 후에는 환담이 비공개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숨은 영웅들이 매우 많다"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이 나눔의 현장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호흡하는 영웅들"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저마다 다른 사정과 형편에 처해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직접 다가가 손잡아주고 응원해 주는 여러분들의 손길이 있어 그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한 뒤 "우리 민족은 아주 오랫동안 어려울 때 서로 돕고 사는 아름다운 전통을 지켜왔다"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우리 국민의 가지고 있는 상부상조의 전통이 더욱 빛을 발했다"며 "이번 겨울을 어떻게 날까 걱정하는 이웃을 찾아가서 격려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