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文정부, 법무장관 시켜 법치주의 살처분"
입력: 2020.11.23 11:13 / 수정: 2020.11.23 11:13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자격도 없는 법무부 장관을 시켜 검찰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법치주의를 살처분(殺處分)한다라며 야권연대를 통해 공수처법 개정 등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자격도 없는 법무부 장관을 시켜 검찰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법치주의를 살처분(殺處分)한다"라며 야권연대를 통해 공수처법 개정 등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安 "문재인 정권, 건국 이래 최악의 정권" 비판하며 '야권연대' 강조

[더팩트ㅣ국회=이철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법무부 장관을 시켜 검찰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법치주의를 살처분(殺處分)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들 주도로 만든 법을 개악하고 자신들이 임명한 공직자들을 탄압하는 짓을 서슴지 않고 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늘이 연평도 포격 사건 10주년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북한은 평화로운 대한민국 섬마을 연평도에 170여 발의 포탄을 퍼부었고 이 공격으로 해병대원 두 명과 무고한 민간인 두 명 등 우리 국민 네 명이 목숨을 잃고 20여 명이 부상을 당했다"며 "북한의 천인공노할 만행을 규탄하며 빗발치는 포탄 속에서도 끝까지 대응 포격을 멈추지 않았던 장병들의 용기와 희생을 되새기며,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의 총격 사살을 언급하며 "처음에는 사과하는 듯하던 북한은 이 정권 사람들이 전화통지문 한 장에 감읍하고, 참혹한 죽임을 당한 우리 국민에게 월북 프레임을 뒤집어씌우며 자신들 눈치를 보자 기다렸다는 듯이 이제는 뻔뻔하게 우리에게 책임이 있다고 우기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이러한 태도가 정상적인 국가가 취할 자세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대표는 "연평도 포격 도발이 무고한 민간인에 대한 계획된 공격이라면, 최근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과 정치행태는 헌법기관과 야당을 동시에 겨냥한 무차별적인 융단폭격"이라며 "북한에는 호구 취급당하면서 안방에선 호랑이 행세를 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민주당의 장기 집권전략으로 야당은 말살의 대상이 됐고, 의회는 죽어야 하는 존재가 됐다. 정책은 제멋대로 뒤집고, 법 개정은 내 맘대로 하는 무도한 정치가 시작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내년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본인이 주장하는 야권연대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민주당의 공수처법 개악을 막고, 법에 정해진 대로 공수처장 합의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야권의 공동 투쟁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안 대표는 "여권은 지금 20년 장기 집권의 기반을 닦고 있다. 이번에 이 정권의 일방통행을 막아내지 못한다면 야권은 완전히 무력화될 수 있고 여당의 폭주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내년 보궐선거는 해보나마나일 것이며, 내후년 대선도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을 포함한 양심 있는 모든 야권 인사들에게 호소한다.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들,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회복을 바라는 사람들은 모두 모여 공수처법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 대응, 공동 투쟁을 논의해 보자"며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해 무도한 짓을 저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진정으로, 절박한 마음으로 말씀드리고 있다"라며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어떤 분과도 만나겠다. 당이라는 울타리, 진영과 이념이라는 한계를 넘어, 공수처법 개악을 막기 위해 힘과 뜻을 모으자고 말씀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찾아뵐 것"이라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