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펠로시 등 美 의회 주요 인사에 '축전'
입력: 2020.11.13 11:29 / 수정: 2020.11.13 11:29
13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을 비롯한 미국 양당 및 주요 상임위원회 지도부에 축전을 보냈다.
13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을 비롯한 미국 양당 및 주요 상임위원회 지도부에 축전을 보냈다.

"한미동맹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지지 당부"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을 비롯한 미국의 양당 및 주요 상임위 지도부, 한국관련 단체 대표 인사들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청와대가 13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축전에서 한미동맹에 대한 미 의회 지도부 및 한국 관련 단체 대표 인사들의 관심과 성원에 사의를 표하고, 한미동맹이 한반도 및 역내 평화와 번영의 핵심 축으로서 계속 기여할 수 있도록 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축전 발송 대상은 △펠로시 하원의장 △미치 맥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 △스테니 호이어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 △케빈 맥카시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 △제임스 리쉬 상원 외교위원장(공화) △제임스 인호프 상원 군사위원장(공화) △아담 스미스 하원 군사위원장(민주) △아미 베라 하원 외교위 아태소위원장(민주) △제럴드 코놀리(민주) 하원의원 △마이크 켈리(공화) 하원의원 △조 윌슨(공화) 하원의원 △댄 설리반 상원의원(공화, 의회 한국연구모임 공동의장) 등 총 12명이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