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범야권 다 모이자…김종인은 떠날사람"
입력: 2020.11.11 08:34 / 수정: 2020.11.11 08:34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비판하면서 야권연대를 강조했다. 그는 김 위원장은 떠나면 그만, 소아적인 기득권만 앞세워선 승리할 수 없다고 직격했다. /남윤호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비판하면서 야권연대를 강조했다. 그는 "김 위원장은 떠나면 그만, 소아적인 기득권만 앞세워선 승리할 수 없다"고 직격했다. /남윤호 기자

'신당창당' 안철수에 화답 "공동책임으로 운명 맞이해야"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비판하면서 "국민의힘, 국민의당, 무소속, 범야권이 다 모이자"며 야권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위원장을 저격하며 "'통합도 싫다' '연대도 싫다' '복당도 싫다'(는 당의 태도에) 노래 '싫다, 싫어'를 떠올린다"며 "당의 존망이 걸린 보궐선거가 다가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신당 창당 제안을 하면서 야권 통합에 대한 논의가 다시 시작됐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지만 장 의원은 "서둘러서 해야 할 일"이라는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장 의원은 "(이번 보궐선거는) 차기대선과 지방선거까지 최소 6년간 대한민국 권력 지형을 좌우할 중차대한 일"이라며 "김 비대위원장에게 통째로 맡길 순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떠나면 그뿐이지만, 끝까지 당을 지켜야 할 당원들이 감당해야 할 고통이 너무 클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예를들며 "개원 협상 때 원내대표가 협상해 온 7개 상임위를 받자고 주장했지만 김 위원장의 반대로 모든 상임위를 내어 줬다"며 "(그 결과) 모든 상임위가 민주당의 전횡과 폭주의 장이 됐다"고 힐난했다.

그는 "맹탕국감이라는 비난은 오롯이 우리가 감당해야 했고 책임은 비대위원장이 아닌 구성원이 져야 했다"며 "여기에 대한 책임을 묻자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비대위원장의 판단이 모두 옳을 순 없다"며 "함께 할 수 있는 상대를 고사시키는 방식으론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당의 문을 걸어 잠그고, 싫은 사람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옹졸함으로는, 소아적인 기득권만 앞세워선 승리할 수 없다"며 "공동책임으로 운명을 맞이해야 결과에 대한 여한이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만하고 이율배반적인 문재인 정권과 운명을 건 결전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며 "'싫다, 싫어'의 노랫말처럼 '아차해도 뉘우쳐도 모두가 지난 이야기'가 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