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文대통령, '추미애 vs 윤석열' 갈등 부추기고 즐기나?
입력: 2020.10.26 11:55 / 수정: 2020.10.26 11:55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충돌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정권 핵심부의 비리 의혹을 옹호하고 검찰을 무력화시키는 추 장관의 망나니 칼춤을 이대로 둘지, 추 장관을 경질해 정의를 회복시킬지 분명히 해야 한다며 추 장관과 윤 총장 중 한 명을 선택할 것을 촉구했다. /이새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충돌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정권 핵심부의 비리 의혹을 옹호하고 검찰을 무력화시키는 추 장관의 망나니 칼춤을 이대로 둘지, 추 장관을 경질해 정의를 회복시킬지 분명히 해야 한다"며 추 장관과 윤 총장 중 한 명을 선택할 것을 촉구했다. /이새롬 기자

"'추미애 행태', '대통령 방치' 보면 공수처 역할 뻔히 보인다"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수사지휘권 등을 놓고 공개적으로 충돌하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장관과 총장, 두 사람 사이의 혼선과 갈등을 부추기고 즐기고 있는 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주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 총장의 거침없는 답변을 들으며 속 시원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이다. 많은 분이 그날 보고 느끼셨듯이 추 장관과 윤 총장은 화해할 수 있는 선을 넘어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그는 "국가 지도자는 국정을 운영하는 데 있어 입장이 분명하고, 논거가 정연해야 한다"며 "정부 부처 간에 혼선이 있으면 조기에 명확하게 정리해서 혼선을 줄이고 부처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그 혼선과 비효율의 폐해는 고스란히 국민이 떠안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수사해야 할 권력형 비리는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검찰에 족쇄를 채우는 추 장관과 윤 총장의 갈등과 대결을 지켜만 보는 대통령의 국정운영 태도는 잘못돼도 너무나 잘못된 것"이라며 "지도자는 혼선을 방치하면 안 된다. 혼선의 방치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갖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지만, 결국은 문 대통령의 무능과 리더십의 한계로 귀결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 대표는 "추 장관의 지휘권 발동은 명백한 수사 방해권 발동이다. 추 장관의 행태와 이를 방치하는 문 대통령의 행태를 보면 앞으로 만들어질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무슨 짓을 할지 뻔히 보인다"며 "정권의 입맛에 맞는 사람은 비리를 저질러도 철갑을 두른 듯 결사옹위하고, 정권의 눈 밖에 난 사람은 사돈의 팔촌까지 발가벗겨 반드시 찍어 내는 정권보위부로 군림할 것이 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 대통령은 정권 핵심부의 비리 의혹을 옹호하고 검찰을 무력화시키는 추 장관의 망나니 칼춤을 이대로 둘지, 추 장관을 경질해 정의를 회복시킬지 분명히 해야 한다"며 "반칙과 특권, 공정과 정의에 있어 대통령과 현 정권은 어떤 가치를 지향하고 추구하는지 그 정체성을 분명히 하라"고 당부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