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4·7 재보선 후보 외부인사 영입 장벽 낮춘다
입력: 2020.10.19 14:55 / 수정: 2020.10.19 14:55
국민의힘 4·7 재·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가 19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외부인사 영입 시 진입 장벽을 해소하는 방안을 적극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상훈 재보선 경선준비위원장이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경준위 첫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 /뉴시스
국민의힘 4·7 재·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가 19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외부인사 영입 시 진입 장벽을 해소하는 방안을 적극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상훈 재보선 경선준비위원장이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경준위 첫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 /뉴시스

현장감 있는 의견 청취 위해 30일 부산서 '시민공청회' 개최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국민의힘 4·7 재·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이하 경준위)가 19일 제2차 회의에서 신진 또는 외부인사 영입 시 진입 장벽을 해소하는 방안을 적극 논의했다.

경준위는 이날 회의 종료 후 보도자료를 통해 "신진 또는 외부인사에 대한 영입 시 진입 장벽 해소 문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며 "앞으로도 '중량감 있고 역량을 갖춘 외부인사' 영입 시 그들의 정치적 역량과 정책적 콘텐츠를 갖고 경선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시민참여 확대 등 진입 장벽 해소 방안을 적극 논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예비경선 실시 여부 △권역별 토론회 개최 및 평가단 평가 결과 반영 방안 △비대면 선거 환경에 맞는 역동적 경선 프로그램 마련 등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각계각층의 부산시민과 당원들의 현장감 있는 의견 청취를 위해 오는 30일 부산에서 '시민공청회'를 개최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경준위 측은 "4·7 재보선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가해적 성추행'으로 발생한 선거인만큼 경선 과정이 서울·부산시민들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특히 피해를 입은 여성들의 아픔을 치유하면서 양성평등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는 데도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회의에서 김선동 전 사무총장의 사퇴로 공석이된 경준위 부위원장에 정양석 신임 사무총장을,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사퇴로 공석이 된 위원 자리에는 이양수 의원(강원 속초·인제·고성·양양)을 임명했다.

호남 출신 사무총장과 강원 출신 현역 의원을 각각 경준위 부위원장과 위원으로 임명한 것은 전임자들이 모두 서울시장 출마설로 직에서 물러난 만큼 지역 연고가 없는 인사를 기용해 추가 잡음을 방지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