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자신겨냥한 민주당 논평에 "페북에나 올릴법한 글"
입력: 2020.10.14 08:24 / 수정: 2020.10.14 08:24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4일 자신을 겨냥한 더불어민주당의 논평을 두고 페북에나 올릴 법한 글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사진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는 진 전 교수의 모습. /더팩트 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4일 자신을 겨냥한 더불어민주당의 논평을 두고 "페북에나 올릴 법한 글"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사진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는 진 전 교수의 모습. /더팩트 DB

박진영 부대변인 논평에 "해괴하고 천박하다"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을 겨냥한 더불어민주당의 논평을 두고 "페북에나 올릴 법한 글"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진 전 교수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 부대변인이 '예형' 얘기한 걸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약한 해석과 강한 해석이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예형은 중국 고전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재능이 뛰어났지만 오만하고 독설이 심해 결국 죽임을 당하는 인물이다.

앞서, 박진영 상근부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조정래 선생께서 '반일종족주의'를 쓴 이영훈 교수를 비판하면서 "'일본 유학을 다녀오면 친일파가 된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 (진 전 교수는) '일본에서 유학한 문재인 대통령의 따님도 조정래 선생이 설치하라는 반민특위에 회부돼 민족반역자로 처단당하겠다"고 조롱했다"며 "최소한의 인격은 남겨두기 바란다"고 진 전 교수를 겨냥해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약하게 해석하면 '그냥 진중권이 죽여버리고 싶을 정도로 밉다'는 얘기일 테고, 강하게 해석하면 '앞으로도 계속 그러면 아예 목줄을 끊어놓겠다'는 협박의 중의적 표현"이라며 "어쩌면 둘 다일 수도 있다"고 했다.

이어, "아무튼 공당에서 일개 누리꾼의 페북질에까지 논평하는 것은 해괴한 일"이라며 "그 내용은 또 얼마나 천박한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기 페북에나 올릴 법한 글을 버젓이 집권여당의 공식논평으로 내놓다니 이분들이 지금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며 "이낙연 대표님 왜 그러셨냐"고 반문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