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인천 라면형제' 안타까워…각별한 대책 세워달라"
입력: 2020.09.22 15:48 / 수정: 2020.09.22 15:48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인천 미추홀구에서 발생한 이른바 인천 라면 형제 사건과 관련해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인천 미추홀구에서 발생한 이른바 '인천 라면 형제' 사건과 관련해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청와대 제공

"학대 아동 강제 보호할 조치까지 포함 제도화할 필요"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집에서 라면을 끓여 먹으려다가 일어난 불로 크게 다친 인천 초등학생 형제 사고와 관련해 "조사 인력을 늘려 학대 사례를 폭넓게 파악하는 등 각별한 대책을 세워달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제48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아동이 가정에서 충분한 돌봄을 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사례가 드러나 모든 국민의 맘을 아프게 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대책에 멈춰 서는 안 된다"라며 "드러나는 사례를 보면 아동이 학대받거나 방치되는 것을 보고 이웃이 신고하더라도 부모의 뜻을 따르다 보니 가정에 맡겨두다가 비극적 결과로 나타나고는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학대 아동 또는 돌봄 방치 아동의 경우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강제적으로 보호할 조치까지 포함해서 제도화할 필요가 없는지 적절한 방안을 찾아서 보완해 달라"고 주문했다.

강 대변인은 "많은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이른바 라면 형제의 사건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자주 안타까움을 표하셨다"며 "두 어린이에게 국민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는 보고도 받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두 어린이가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아 국민이 응원하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라며 쾌유를 바랐다.

앞서 A(10) 군과 B(8) 군 형제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10분께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자택 주방에서 난 불로 전신에 화상을 입고 중태에 빠졌다. 형제는 라면을 끓여 스스로 끼니를 해결하려다 변을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어머니 C 씨는 화재가 발생하기 한참 전부터 집을 비운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평소 자녀 방임에 대한 문제 제기가 있었던 데다 어린아이들을 집에 두고 외박을 한 상태에서 사고가 발생해 비난을 받고 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