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석 전 추경해야…반드시 오늘 처리"
입력: 2020.09.22 10:18 / 수정: 2020.09.22 10:18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오늘이 추석 전 추경 집행을 위한 국회의 마지노선이라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남윤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오늘이 추석 전 추경 집행을 위한 국회의 마지노선"이라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남윤호 기자

"개천절 집회, 극우단체의 터무니없는 방역 방해 행위"

[더팩트|문혜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과 관련해 "오늘이 추석 전 추경 집행을 위한 국회의 (처리) 마지노선"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피해가 집중된 소상공인, 자영업자, 취약계층 국민들은 절박한 심정으로 추경 처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여야는 이날 본회의에서 추경 처리를 한다고 합의했지만, 만 13세 이상 통신비 2만 원 일괄 지급과 관련해선 이견을 보이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추경의 원만한 처리를 위해 유연한 자세로 야당과 협상에 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반드시 오늘 중 (추경을) 처리해서 추석 전에 코로나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국민들께 작은 위로라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개천절 집회와 관련해선 "집회가 코로나 확산의 뇌관이 돼선 안 된다"며 "정부의 강력한 권고에도 집회 신청이 줄기는커녕 거꾸로 폭등했다. 광복절 집회 교훈을 망각한 극우단체의 터무니없는 방역 방해 행위에 개탄스러움을 금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집회로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재확산하면서 온나라가 몸살을 앓았고 우리나라 국민이 큰 피해를 입었다"며 "경찰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방역 방해를 원천 차단해주길 바란다. 불법적인 방역방해 행위에 대해서도 손해배상청구를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경한 대응을 주문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