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 특혜 의혹' 박덕흠 단호히 조치하라"…민주당의 역공
입력: 2020.09.21 11:14 / 수정: 2020.09.21 11:14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피감기관 친인척 건설사 수주 특혜 의혹을 받는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에 단호한 조치를 내리라며 국민의힘을 역공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개정안 강행도 시사했다. 지난 18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민주당 지도부. /이새롬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피감기관 친인척 건설사 수주 특혜 의혹을 받는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에 단호한 조치를 내리라며 국민의힘을 역공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개정안 강행도 시사했다. 지난 18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민주당 지도부. /이새롬 기자

공수처법 개정안 강행 처리 시사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특혜 의혹 등 야당 공세에 밀렸던 더불어민주당이 21일 박덕흠 국민의힘(3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의 피감 기관 수주 특혜 의혹과 관련해 "단호히 조치하라"라며 역공에 나섰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조속한 출범을 위한 법 개정 강행도 시사했다.

노웅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의원의 피감기관 수주 특혜 의혹에 대해 "역대 최악의 이해충돌 사건 발생했는데도 국민의힘은 담당 상임위원회인 국토교통위원회를 다른 상임위로 바꾸는 게 전부"라며 "전화로 휴가 승인 내준 게 특혜라며 장관직도 내놓으라는 사람들이 3000억 원이라는 셀 수도 없는 금액을 수주한 의원에겐 아무런 조치 하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국토위에 소속되면서 가족 명의의 건설 회사를 통해 피감 기관들로부터 수천억 원 규모의 공사를 따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노 최고위원은 "부패정당, 적폐 정당이 이름만 바꾸었다고 정의와 공정을 논할 자격이 생기는 건 아닐 것"이라며 "국민의힘이 정말 국민의 힘을 두려워한다면 부정부패와 비리척결 차원에서 (박 의원에 대해)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동근 최고위원도 박 의원을 비롯해 재산신고 누락 의혹을 받는 조수진 의원, 정무위에 배정받은 삼성물산 사외이사 출신 윤창현 의원 등을 언급하며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김홍걸 의원 제명 조치에 대해 의원직 유지를 위한 눈 가리고 아웅에 불과하다고 비난하고 있다. 민주당의 신속 조치에 대한 트집 잡기에 앞서 자당 문제 의원에 대한 조치부터 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수처 출범을 위한 후속 조치 강행 의사를 밝혔다.

신 최고위원은 윤석열 검찰총장과 그의 배우자가 검찰에 고소·고발됐으나 수사 진척이 더디다고 지적하며 "국민의힘은 이런 고위공직자와 가족 사건과 관련해 성역 없이 공정하게 수사하기 위해 하루빨리 공수처 설치에 협조하길 바란다"며 "끝내 야당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공수처 법안을 개정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김종민 최고위원도 "(공수처 법은)이미 입법은 돼 있지만, 국민의힘이라는 한 정당의 반대로 법이 시행되지 못하는 헌정사상 초유의 사태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번 법 개정을 통해 민주당은 반드시 이른 시일 내에 온전한 공수처를 출범시키겠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불가피한 개정작업"이라며 "이번 법 집행 차질에 책임은 전적으로 국민의힘에 있다"고 강조했다.

법사위 소속 박범계 민주당 의원도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국민의힘은 빨리 들어와 논의하자"며 "논의를 안 하면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알겠다"고 압박했다.

민주당은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현행법상 여야 교섭단체 각 2명인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 몫을 국회 몫 4명으로 바꾸는 내용의 공수처법 개정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