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4차 추경에 '통신비'가 웬 말…차라리 '전기요금' 지원하자"
입력: 2020.09.10 10:59 / 수정: 2020.09.10 10:59
국민의힘 지도부가 10일 당정이 4차 추경 활용과 관련해 전 국민 통신비 2만 원 지급을 넣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차라리 전기요금을 지원하거나, 인플루엔자 예방주사 무료 접종을 하자고 제안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10일 당정이 4차 추경 활용과 관련해 '전 국민 통신비 2만 원 지급'을 넣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차라리 전기요금을 지원하거나, 인플루엔자 예방주사 무료 접종을 하자"고 제안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통신비 지원할 돈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접종, 전기료 지원이 현명"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10일 당정이 코로나19 재확산 위기 극복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기존에 예고한 '선별 지원'과 다른 '전 국민 통신비 2만 원 지급'을 끼워 넣은 것에 대해 "차라리 전기요금을 지원하거나 인플루엔자 예방주사 무료 접종을 하자"고 제안했다.

김선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난 7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고통을 더 겪는 국민을 먼저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라며 "이제 집권당도 선별 복지를 받아들이는 구나 했는데, 이틀 전 당청 간담회에서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 주자고 대통령에게 건의했다. 이틀 만에 전 국민 배급으로 입장을 바꿨다"고 비판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어 "4차 추경 코로나19 대책에 통신비가 웬 말이냐"며 "차라리 전기요금을 지원하자. 통신비는 피해보상이 아닌 선심이다. 코로나 위기로 재택근무 등 집 밖에 못 나가고 에어컨과 컴퓨터를 쓰는 가정에 지원하는 게 현명하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이제 문재인 포퓰리즘 넘어서 이낙연 포퓰리즘 자라는 거 아닌가 걱정"이라며 "통신비에 9200억 원이 소요될 예정인데, 인플루엔자 예방주사 예산은 국민의 80% 대상이면 3400억 원이다. 전액 무료 접종하는 게 통신비 인하보다 훨씬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언제는 재정상 선별 지급이 불가피하다더니, 이제는 사실상 전 국민 통신비 지원이다. '그때그때 달라요' 재난지원금인가"라며 "생존의 문턱에 있는 분들부터 우선 지원한다는 대통령 언급 이후 정부는 어떤 기준과 원칙을 갖고 국민 고통에 접근하고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효과가 불분명한 전 국민 2만 원 통신비를 위해 7조 나랏빚을 지겠다는 것인지, 한계 상황의 국민을 대하는 인식과 접근에 깊은 고민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