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우리 당, 더욱 단단해져…동지들 믿는다"
입력: 2020.08.29 14:33 / 수정: 2020.08.29 14:33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영상 인사말에서 지난 2년 당원들의 노력으로 우리 당은 훨씬 더욱 단단해졌다며 국민들은 지금 어느 때보다 우리 당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 당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높아졌다r고 밝혔다. /민주당 유튜브 채널 씀TV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영상 인사말에서 "지난 2년 당원들의 노력으로 우리 당은 훨씬 더욱 단단해졌다"며 "국민들은 지금 어느 때보다 우리 당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 당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높아졌다"r고 밝혔다. /민주당 유튜브 채널 '씀TV' 갈무리

"민주당이 만들고 있는 새로운 역사가 자랑스럽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영상 인사말에서 "지난 2년 당원들의 노력으로 우리 당은 훨씬 더욱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민주당 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 영상 인사말을 통해 "최선을 다해준 당원 동지들, 이해찬 대표와 당 지도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들은 지금 어느 때보다 우리 당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 당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경제상황도 위중하다"라며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우리는 이 위기를 이겨내야 한다. 국민들은 촛불혁명으로 시작된 나라다운 나라, 우리 당에 부여된 임무를 잊지 않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이야말로 당이 저력을 발휘할 때다. 동지들이 서로를 믿고 단결해야 한다"고 단합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또, "문재인 정부는 촛불 정부이며 민주당 정부다. 국민을 생각하는 동지들의 마음은 어떤 위기도 이겨낼 만큼 강하다. 당정청도 역대 어느 정부보다 긴밀하다"라며 "우리는 방역 성공과 함께 경제 위기도 극복할 것이고 한국판 뉴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국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울러 "함께 잘 사는 나라의 꿈을 흔들림 없이 실현하고 한반도의 영구적 평화를 위한 발돋움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동지들을 믿는다. 우리는 잘 해낼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새롭게 출범할 지도부에게 다시 한번 의지를 다지고 신발 끈 조일 것을 당부한다"라며 "지도부를 중심으로 당이 하나가 되고 위기 극복의 선봉이 돼야 한다. 더 가깝게 국민들과 소통하며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끌어야 한다. 야당과의 협치를 통해 신뢰받는 국회를 만들고 국민 통합의 마중물이 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확진자가 완쾌되는 날까지 방역에 최선을 다하자 촛불 정신을 기억하고 역사적 사명을 잊지 말자"고 당부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