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주부·젊은층 부동산 투기" 논란…野 "법무부 장관 역할에나 충실"
입력: 2020.08.24 08:10 / 수정: 2020.08.24 08:10
부동산값 급등의 원인을 젊은층과 주부들의 투기라고 주장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주장에 야권이 반발했다. 지난 12일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국적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추 장관. /임세준 기자
부동산값 급등의 원인을 젊은층과 주부들의 투기라고 주장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주장에 야권이 반발했다. 지난 12일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국적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추 장관. /임세준 기자

통합당 비판 쇄도…"실수요자 범죄시하는 좌파 비뚤어진 인식"

[더팩트|문혜현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일반 주부에 이어 젊은 층마저 투기대열에 뛰어들고 투기 심리가 전염병처럼 사회적으로 번졌다. (부동산 급등이) 전적으로 정부 탓이라고 할 수없다"고 주장하자 야권에선 "법무부 장관 역할에나 충실하라"며 거센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추 장관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부동산 투기전염병 백신 개발이 아직 안 되고 있다. 이는 진단과 처방이 따로이기 때문"이라며 "보수언론도 '집권 3년 뭐했나' 식으로 정권 타박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투기시장도 시장이라는 시장만능주의를 옹호하는 이중적 모습을 보인다"고 꼬집었다.

지난 22일에도 페이스북 글에서 "부동산 정책을 비웃는 작전 세력이 있고 그에 동조하는 사람들이 일반화돼 있기에 어떤 정책도 뒷북이 될 수밖에 없다"며 "이걸 전적으로 정부 탓이라고 할 수 없는 이유"라고 했다.

부동산 급등의 원인이 '주부·젊은층의 투기'라는 추 장관의 주장에 통합당은 반박에 나섰다. 황규환 통합당 부대변인은 23일 논평에서 "그간 조용하더니 코로나19 혼란 속에서도 국민의 고통은 외면한 채 또다시 부동산 문제에 훈수를 두며 궤변을 시작했다"면서 "그런 논리라면 집값이 내려가도 문재인 정부의 치적이 아닌 투기세력이 절제한 탓인가"라고 지적했다.

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도 이날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열심히 일하고 절약해서 내집 마련하려는 사람들이 투기세력인가"라며 "제발 법무부 장관의 올바른 역할에 충실하라"라고 적었다.

김 교수는 "젊은 맞벌이 부부가 애써 아파트를 구하려는 것이나 자식 교육을 위해 집을 옮기려는 주부가 투기세력인가"라며 "부동산 정책 실패는 투기 세력 때문이 아니라 내집마련의 실수요자들까지 투기세력으로 범죄시하는 관념좌파의 비뚤어진 인식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량한 시민을 적으로 돌리지 말라"며 "열심히 내 집 마련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을 투기세력으로 몰지 말라"고 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