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사진을…" 심상정, 수해복구 현장 인증샷 논란
입력: 2020.08.11 07:34 / 수정: 2020.08.11 07:34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지난 7일 올린 봉사활동 사진을 올렸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이틀 뒤 돌연 삭제했다. /임영무 기자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지난 7일 올린 봉사활동 사진을 올렸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이틀 뒤 돌연 삭제했다. /임영무 기자

보여주기식 봉사활동 의심…심 대표 9일 사진 삭제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에 나선 그의 깨끗한 옷차림을 두고 '보여주기식'이 아니냐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심 대표는 지난 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정의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이 안성시 죽산면 산사태 피해 농가에서 수해복구 지원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경기 안성시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됐을 만큼 호우 피해가 극심한 지역이다.

심 대표는 "늘 재해 현장 방문은 조심스럽다. 다급한 긴급복구 현장에 실질적 도움도 못 되면서 민폐만 끼치게 되지 않을까 해서"라며 "망연자실한 피해 주민들께 작은 위로라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열심히 일했다"고 설명했다.

심 대표는 피해 복구 작업 당시 찍은 5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같은 당 류호정 의원 등과 함께 흙이 잔뜩 묻은 물건을 밖으로 옮기는 등의 사진이다. 하지만 이를 본 누리꾼들은 공개된 사진 속 깨끗한 심 대표의 옷과 장화를 문제 삼으며 '인증샷'에 대한 반감을 드러내고 있다.

심 대표의 페이스북에는 "이런 작업하실 때는 카메라는 가져가지 말아라" "지금의 정의당은 (홍보용) 사진을 찍어라 간 것으로 보인다" "집안 가득한 토사를 퍼내고도 옷과 신발이 깨끗한데 사진을 올리지 말든지" "굳이 사진을 찍고 기록을 남기는 이유가 뭐냐"라는 등의 비판 댓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심 대표는 9일 논란의 사진들을 삭제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수해 복구 활동에 나설 때 의전 및 언론 대동 금지 지침을 마련했다. 최근 수해 피해 현장을 찾은 여야 의원들이 '홍보 사진'을 찍기 위해 수해 피해 현장을 찾은 것 아니냐는 등 진정성을 의심받는 것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