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인입니다' 윤희숙 "우리 언니는 수포자였다" 정부 비판
입력: 2020.08.08 14:24 / 수정: 2020.08.08 14:24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현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비판했다. 윤 의원이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현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비판했다. 윤 의원이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현 정부 교육정책 인식이 '교실 안'에만 머물러"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최근 '임차인입니다'라는 내용의 5분 연설로 주목을 받은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8일 현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꼬집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언니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우리 언니는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학생)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언니 같은 수포자는 원래 수학이 팔자에 없는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 걸까요"라며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는 교사의 입장에서는 못 따라오는 아이들에게 두번 세번 설명해주기 어려우니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그런 패러다임 자체가 이제 급변하고 있다"면서 "모든 교육내용이 온라인에 떠 있다면, 2학년 때 이해하지 못했던 것을 4학년 학생이 스스럼이나 창피함 없이 아무 때나 찾아볼 수 있고, AI가 연습문제를 학생 수준에 맞게 낸다면 모든 아이들이 자기 속도에 맞춰 개념을 익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하지만 이는 각기 다른 수준의 아이들을 모아놓은 교실 교육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우리나라는 IT 강국이라는 평판이 무색하게도 교육 혁신에서는 아직도 우리 언니가 수학을 포기하던 시대의 패러다임에 머물러 있다"고 현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 인식이 '교실 안'에만 머물러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는 "온라인 교육 활용에 대한 규제가 매우 강한 데다 교사들의 저항이 커서 새로운 시도가 교실로 뚫고 들어오기 너무 어렵기 때문"이라며 "지금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전체 아이들의 학력을 신장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교사들의 동기부여와 교수법, 교육 콘텐츠 지원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새로운 것을 익히고 자신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는 교사들의 저항을 어떻게 뚫고 나갈 것인지가 다음 세대 개인의 운명과 나라의 운명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