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부동산 자산가 모임? 김두관 "집값 폭등 주범 미래통합당"
입력: 2020.07.29 09:20 / 수정: 2020.07.29 09:20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부동산 문제) 책임을 현 정부에 뒤집어 씌우는 일은 중단하는 게 기본 예의라며 미래통합당을 비판했다. /배정한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부동산 문제) 책임을 현 정부에 뒤집어 씌우는 일은 중단하는 게 기본 예의"라며 미래통합당을 비판했다. /배정한 기자

"부동산 입법을 더 이상 방해하지 말라" 일침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미래통합당을 '잡값 폭등의 주범'으로 규정하며 "부동산 입법을 더 이상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스트레이트 한방에 밝혀진 집값폭등 주역'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부동산 문제) 책임을 현 정부에 뒤집어 씌우는 일은 중단하는 게 기본 예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집값폭등의 주범은 미래통합당, 시세차익의 수혜자는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이라며 "2014년 말 새누리당이 주도해서 통과시킨 부동산 3법, 이른바 '강남 특혜 3법' 통과로 강남 발 집값 폭등이 시작됐다"고 했다.

김 의원은 "국회 연설에서 '서민들이 부동산값 폭등으로 절규한다'며 정부를 질타한 주호영 원내대표는 자그마치 (부동산 자산만) 23억"이라며 "뒤로는 집값으로 떼돈을 벌었지만 입으로는 서민을 팔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덕흠 통합당 의원은) 6년 동안 73억 원을 벌어들였다"며 "국토교통위가 왜 젖과 꿀이 흐른다고 표현하는지 몸으로 보여주셨다. 정말 이래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미래통합당에게 많은 걸 바라지 않는다"며 "원래 다주택자들 이익을 대변하는 정당이니 그러려니 하겠다. 다만 자기들이 저지른 집값 폭등 책임을 현 정부에 뒤집어씌우는 일은 중단하는게 기본 예의가 아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당시 찬성표를 던졌고 아직도 국토교통위에 남아 있는 의원들은 상임위를 옮겨야 한다"며 "최소한 국민의 선출로 그 자리에 있다면 그런 도의는 지켜야 하지 않겠느냐"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우리당도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다주택자 의원은 공천 신청 때 서약한 대로 1채만 남기고 연말까지 모두 처분토록 하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우리가 떳떳하지 못하면 남 탓 하기도 민망하다. 내 살을 먼저 도려내지 않고 부동산 잡겠다고 해 봐야 누구도 믿지 않을 것"이라며 "통합당도 과거를 반성한다면 부동산 입법을 더 이상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