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문재인 정권, 도덕적으로 파탄난 전체주의 정권"
입력: 2020.07.21 10:34 / 수정: 2020.07.21 10:34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진보학자 최장집 교수의 발언을 인용해 문재인 정권을 도덕적으로 파탄난 전체주의 정권이라고 혹평했다. /국회=허주열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진보학자 최장집 교수의 발언을 인용해 문재인 정권을 "도덕적으로 파탄난 전체주의 정권"이라고 혹평했다. /국회=허주열 기자

"국민이 민주당 독재 심각성 인식하고 함께 맞서야"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문재인 정권은 한마디로 도덕적으로 파탄난 전체주의 정권"이라고 맹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오죽하면 진보학자인 최장집 교수마저도 이 정권을 향해 '그들이 민주주의는 전체주의다', '진보세력의 도덕적 파탄이 극한 대결과 민주주의 위기를 초래했다'고 탄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대통령 권력과 지방 권력, 사법 권력과 언론 권력, 심지어 시민사회 권력까지 완벽히 장악한 상황에서 이제 마지막 남아있던 의회 권력마저도 완전 장악하고 돌격 태세를 구축함으로써 일당 독재, 전체주의 국가가 되어 가고 있다"고 한탄했다.

또한 그는 국회의 존재 이유는 행정부 권력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것인데, 언제부터인가 우리 국회는 대통령 권력을 추종하는 것을 넘어 옹호하기에 급급한 실정"이라며 "(민주당은) 법사위원장을 포함한 전 상임위원장을 석권한 상태에서 일사분란과 일하는 국회를 강조함으로써 '이제 의회독재 고속도로'를 개통하려고 한다"고 우려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이런 상황에서도 대통령과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기회 있을 때마다 '협치'를 강조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혼란스러울 따름"이라며 "대통령이 말하는 협치는 대통령과 민주당이 하는 일에 그저 반대하지 않고 찬성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가. 뭐든지 힘으로 밀어붙이기만 하면 국정성과도 내기 쉽고, 재집권 기반도 쉽게 닦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착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우이독경(牛耳讀經), 막무가내인 문재인-민주당 정권의 폭정을 막아낼 힘은 결국 우리 국민들 밖에 없다"며 "국민 한 분 한 분이 독재 정권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함께 맞서 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