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사망' 이해찬 "충격적이고 애석하기 그지없다"
입력: 2020.07.10 10:18 / 수정: 2020.07.10 10:18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소식에 충격적이고 애석하기 그지없다며 고인을 애도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소식에 "충격적이고 애석하기 그지없다"며 고인을 애도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김태년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의 급작스런 사망 소식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도 충격에 휩싸였다. 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는 박 전 시장에 애도와 함께 황망해 했다.

이해찬 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께서 황망하게 유명을 달리했다. 충격적이고 애석하기 그지없다"고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면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고인은 저와 함께 유신시대부터 민주화운동을 해온 오랜 친구"라며 "성품이 온화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의지와 강단을 갖춘 아주 외유내강한 분이었다. 80년대 이후 시민운동의 씨앗을 뿌리고 크게 키워낸 시민운동계의 탁월한 인권변호사였다"고 회상했다.

이 대표는 "서울시장을 맡은 후에는 서울시민을 위해 모든 힘을 쏟아 일해 왔다. 민주당은 평생 동안 시민을 위해 헌신하신 고인의 삶과 명예를 기리며 고인의 가시는 길에 추모의 마음을 바친다"며 "아울러 고인이 그렇게 아끼셨던 서울시정에 공백이 없도록 각별히 챙기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비통한 소식에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 평생 시민운동에 헌신하고 서울시 발전에 수많은 업적을 남긴 박원순 시장님의 명복을 빌며 유족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안타까워했다.

앞서 경찰은 10일 0시 20분쯤 삼청각 인근 산 속에서 소방견이 박원순 시장의 시신을 찾았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극단적 선택을 한 상태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오후 5시 17분 가족의 실종 신고가 접수된 지 7시간여 만이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