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한국·중국·대만 입국규제 완화 검토"
입력: 2020.07.01 10:38 / 수정: 2020.07.01 10:38
일본 아사히 신문이 1일 일본정부가 한국에 대한 입국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보도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올해 초 총리 관저로 들어가고 있는 모습. /뉴시스.
일본 아사히 신문이 1일 일본정부가 한국에 대한 입국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보도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올해 초 총리 관저로 들어가고 있는 모습. /뉴시스.

아사히 신문 1일 보도 "유전자 증폭(PCR) 검사 받고 입국"

[더팩트ㅣ외교부=박재우 기자] 일본 아사히 신문이 1일 일본정부가 한국에 대한 입국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날 아사히는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일본 정부가 한국, 중국, 대만과 입국 규제 완화를 위한 교섭을 시작하는 방향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경제인 등의 왕래가 우선 재개되도록 해당 국가와 입국 허용에 따른 방역 조건 등을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입국 당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받도록 한다는 것이 일본 정부 방침으로 알려졌다.

앞서, 일본은 지난달부터 베트남, 태국, 호주, 뉴질랜드 등 4개국과 입국 규제 완화를 협의 중인데 교섭 시작 당시에는 하루 입국자 수를 한도를 250명 정도로 설정한 바 있다.

방문 목적별로 보면 사업을 위해 오는 경제인 등의 입국을 우선 허용하고 이어 유학생, 마지막으로 관광객 순으로 입국 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