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대남 군사행동계획 보류…통일부 "대북전단 엄중 대처"
입력: 2020.06.24 10:55 / 수정: 2020.06.24 10:55
통일부가 24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남군사행동계획을 보류한 데 대해북 전단살포 등 남북 긴장 조성하고 접경지역 안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일부 건물 내부의 모습. /뉴시스
통일부가 24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남군사행동계획을 보류한 데 대해"북 전단살포 등 남북 긴장 조성하고 접경지역 안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일부 건물 내부의 모습. /뉴시스

北 선전매체 대남비방 기사 삭제에 "삭제된 것 확인"

[더팩트ㅣ통일부=박재우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를 열어 대남군사행동계획을 보류한 데 대해 통일부가 대북전단살포 엄중 대처로 화답했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김 위원장의 군사행동계획 보류한 데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와는 별도로 대북 전단살포 등 남북 긴장 조성하고 접경지역 안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면밀하게 파악하고 검토하고 있으며 상황을 지켜보겠다"며 "남북 간 합의를 지켜야 한다는 정부의 기본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전했다.

앞서,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조성된 최근정세를 평가하고 조선인민군 총참모부가 당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5차회의에 제기한 대남 군사행동 계획들을 보류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재설치 됐던 북한 확성기 수십개의 철거 움직임이 포착되기도 했고, 북한 선전매체들의 대남비방 기사들이 삭제되기도 했다.

북한의 대남비방 기사 삭제와 관련 여 대변인은 "삭제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삭제한 의도나 배경에 대해서는 앞으로 분석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