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文 처먹는다는 北, 靑 참모들 뭐하나"
입력: 2020.06.14 10:05 / 수정: 2020.06.14 10:05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3일 (북한이) 상스러운 폭언으로 남조선 절대존엄을 모독했는데, 온 몸으로 각하를 지키던 청와대 전현직 참모들이 한 말씀 하셔야 한다고 꼬집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의 모습. /배정한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3일 "(북한이) 상스러운 폭언으로 남조선 절대존엄을 모독했는데, 온 몸으로 각하를 지키던 청와대 전현직 참모들이 한 말씀 하셔야 한다"고 꼬집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의 모습. /배정한 기자

"北에 품위와 예의 갖추라고 촉구해야"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북한이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 대남비난을 퍼붓는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3일 "(북한이) 상스러운 폭언으로 남조선 절대존엄을 모독했는데, 온 몸으로 각하를 지키던 청와대 전현직 참모들이 한 말씀 하셔야 한다"고 비꼬았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국가원수에 대한 외교적 실례이기 때문에 누군가 북에 대해 점잖게 한마디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오수봉 옥류관 주방장의 발언을 실었다. 오 주방장은 "평양에 와서 우리의 이름난 옥류관 국수를 처먹을 때는 그 무슨 큰 일이나 칠 것처럼 요사를 떨고"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남북관계 진전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무례한 언동은 도움이 안된고, 국제사회에서 정상국가로 대접받고 싶다면 외교적 언사도 정제할 필요가 있다 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옥류관 냉면이 대단하다는 생각은 당신들 뇌피셜이라든지, 박수 좀 쳐 줬더니 정은이가 꽃을 다 꺽었다든지(라고 말하지 않고) 왜 나만 갖고 그러냐"고 말했다.

이는 진 전 교수가 문 대통령을 의전대통령으로 말했다 청와대 전현직 참모들의 비판을 받은 것을 풍자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품위와 예의를 갖추라고 북에 촉구하는 글 하나 써올리는 거, 어려울 것 같지 않다"고 덧붙였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