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여정 담화 공개 여론몰이 "보복 결행"
입력: 2020.06.14 09:23 / 수정: 2020.06.14 09:23
14일 북한 노동신문이전날 밤 발표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문을 게재하면서 무자비한 보복을 철저하게 결행해 나갈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2018평양정상회담 당시의 모습. /평양사진공동취재단
14일 북한 노동신문이전날 밤 발표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문을 게재하면서 "무자비한 보복을 철저하게 결행해 나갈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2018평양정상회담 당시의 모습. /평양사진공동취재단

"인민의 분노와 적개심 하늘 끝에 닿아"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4일, 전날 밤 발표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문을 게재하면서 "무자비한 보복을 철저하게 결행해 나갈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앞서, 김여정 제1부부장은 지난 13일 담화에서 "북남(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형체도 없이 무너지는 비참한 광경을 보게 될 것"이라며 "다음 대적행동의 행사권은 우리 군대 총참모부에 넘겨주려고 한다"고 발표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인민의 징벌은 막지 못한다’는 제목의 정론에서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 "인민의 분노와 적개심은 이미 하늘 끝에 닿았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연속적이고 철저한 보복이 실행되고 있다"면서 "인민의 징벌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가를 비참한 광경을 통해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오래 전부터 참을성 있게 지켜보았다"면서 "이미 때는 늦었다. 우리는 세상에 공표한 그대로 끝까지 철저하게 결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은 이날 '우리식 계산법', '꺼지지 않는 분노의 불길' 등의 다른 기사를 통해서도 대북 전단을 살포한 탈북자와 이를 막지 못한 우리 정부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다.

한편, 신문은 재중조선인총연합회와 러시아협회, 기네조선친선 등 해외친북단체들이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규탄하고 북한을 지지하는 성명을 냈다고 발표했다. 이 내용은 국제 사회가 북한 입장을 지지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