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혁신위원장에 장혜영 선출, 본격 쇄신 돌입
입력: 2020.05.24 16:55 / 수정: 2020.05.24 16:55
정의당 혁신위원장에 장혜영 국회의원 당선자가 선출됐다. /뉴시스
정의당 혁신위원장에 장혜영 국회의원 당선자가 선출됐다. /뉴시스

장혜영 "'정의' 무엇인지 다시 규정"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정의당이 당 쇄신을 위한 혁신위원회 위원장에 비례대표로 21대 국회에 입성한 장혜영 당선인을 선출했다.

정의당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심상정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혁신위 발족회를 열었다. 이날 혁신위원장으로 장혜영 당선인이 선출됐고, 혁신위원으로 강민진 당 대변인, 권수정 서울시의회 의원, 조성실 전 정치하는엄마들 공동대표 등이 선임됐다.

장혜영 당선인은 장애인 인권운동가 출신이며 다큐멘터리 '어른이 되면' 감독으로 활동했다.

장혜영 당선인은 "혁신위는 단순히 정의당 혁신이 아니라 '정의'가 무엇인지 다시 규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오늘부터 혁신위 활동이 시작된다"라며 "오는 8월 예정된 당대회까지 혁신위원 여러분께서 정의당의 새롭고 탄탄한 길을 또렷이 안내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의당의 길이 고단하지만 국민께 희망을 주는 단단한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라며 "혁신위가 당의 에너지를 만들어주실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혁신위는 8월 이전에 열리는 대의원대회에 혁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