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윤미향 사퇴해야"…여당 내 첫 '사퇴론' 제기
입력: 2020.05.21 22:09 / 수정: 2020.05.21 22:09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여당 내 처음으로 논란의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사퇴하고 원래의 운동가로 돌아가 백의종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또한, 당 지도부를 향해 즉시 진상조사단을 꾸려서 의혹의 진위와 책임의 크기를 가려 결정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새롬 기자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여당 내 처음으로 논란의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사퇴하고 원래의 운동가로 돌아가 백의종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또한, 당 지도부를 향해 "즉시 진상조사단을 꾸려서 의혹의 진위와 책임의 크기를 가려 결정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새롬 기자

"민주당, 윤미향의혹 진상조사단 꾸려야"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논란의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사퇴하고 원래의 운동가로 돌아가 백의종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여당 내 첫 윤 당선인 사퇴론이다.

김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민주당, 윤미향의혹 진상조사단 꾸려야'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자에 대한 의혹이 이제 더이상 해명과 방어로 끝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

김 의원은 "저도 정의기억연대에 소액을 후원했던 사람으로서 사태 초기에는 윤 당선자를 옹호하는 입장이었지만, 더이상 그럴 수 없는 문제들이 자꾸 드러나고 있다"며 "물론 지금도 저는 윤 당선자가 공금 횡령 등의 불법을 저질렀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공적 단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후원금 및 보조금 사용과 관련해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던 것은 분명해 보이고 그가 어느 정도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지의 여부만 남아 있는 것 같다"고 윤 당선인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현재 민주당은 각종 감사와 수사 결과를 보고 나서 조치 여부를 결정하자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국민 여론과는 큰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윤 당선자가 본인도 인정한 일부 문제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해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사자가 정말 억울하다고 생각한다면 민주당이 즉시 진상조사단을 꾸려서 의혹의 진위와 책임의 크기를 가려 결정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문제는 거대 여당이 국정과 당 운영을 어떻게 해나갈지 국민들이 가름하는 첫 시험대가 될 것"이라면서 "더 늦기 전에 내일(22일) 최고위원회에서 신속한 결정을 내려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