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 수위 높이는 野 "윤미향, 공사 구분 못한 족벌경영…비리 수사해야"
입력: 2020.05.17 15:49 / 수정: 2020.05.17 15:49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2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2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명백한 회계부정…공적자산 개인 사유물화"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몸담은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일본군위안부 할머니 쉼터 부실 운영 논란 등이 쏟아지는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더불어민주당에 윤 당선인 비리를 "엄정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곽상도 통합당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경기도 안성에 있는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쉼터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힐링센터)' 매수·매도 금액이 주변 시세와 큰 차이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 주장에 따르면 힐링센터는 정대협이 지난 2012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받은 7억5000만원으로 2013년 9월 매입했고, 최근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 곽 의원은 센터 주변 단독주택 시세는 2억 원이 넘지 않는데, 힐링센터만 비싸게 거래됐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안성 쉼터는 매수할 때 시세보다 비싸게 주고 사준 것으로 보이는데 매각 할 때는 매수가보다 싼 가격에 나와 있다고 한다"며 "업계약서 작성 의혹 등 안성 쉼터를 비싸게 산 의혹이 충분하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윤 당선인의 남편은 정의연 소식지 편집으로 제작비를 챙기고, 부친은 센터 관리인으로 7500만여 원을 받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은 "정대협과 정의연에서 윤 당선인 본인은 월급을 얼마나 받았느냐. 또 개인 계좌로 받은 후원금은 얼마이고 어디에 사용했느냐. 정부보조금은 어디로 사라졌느냐. 안성 쉼터 펜션 이용 대금은 누가 받았느냐"며 "뒤에서 잇속을 챙긴 인간들은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비판했다.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센터 관련 의혹에 대해 "자기 단체의 공적 자산을 개인 사유물처럼 족벌경영했다"며 "명백한 회계부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도 민주당은 친일세력의 공세에 불과하다며 회계부정을 두둔하기에 급급하다"면서 민주당을 향해 "회계투명성 요구하는 이용수 할머니와 국민을 친일로 몰아간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연 기부금 유용 및 회계 부정 논란에 대해 아직까지 여당 내부에선 당 차원의 진상조사 실시 움직임은 없는 상황이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15일 "기부금 논란으로 정의연 활동이 부정돼선 안 된다"며 "기부금 '실수'가 있었다면 바로잡으면 된다"고 강조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