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기대만큼 실망 클 것…국민께 사과드린다"
입력: 2020.05.04 12:35 / 수정: 2020.05.04 12:35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했던 태영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남윤호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했던 태영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남윤호 기자

김정은 등장 이틀 만에 사과…"말 한마디 미치는 영향 절실히 실감했다"

[더팩트|국회=문혜현 기자] 태영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사과 말씀 드린다"며 입장을 밝혔다.

태 당선인은 앞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제기했다가 김 위원장의 공식 석상 등장으로 비판에 직면했다.

4일 태 당선인은 입장문을 내고 "김정은 등장 이후 지난 이틀 동안 많은 질책을 받으면서 제 말 한마디가 미치는 영향을 절실히 실감했다"며 사과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께서 저 태영호를 국회의원으로 선택해주신 이유 중 하나가 북한 문제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전망에 대한 기대라는 것을 알고 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이 컸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의 질책과 무거운 책임감을 뼈저리게 느낀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신중하고 겸손한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말했다.

태 당선인은 지난달 28일 미국 CNN 방송에 출연해 "한 가지 분명한 건 김 위원장이 스스로 일어서거나 제대로 걷지 못하는 상태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난 2일 조선중앙방송은 김 위원장이 전날(1일) 평안남도 순천 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11일 노동당 정치국 회의를 주재한 후 20일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