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오거돈·김남국·박원순 비서 '성범죄 진상조사팀' 꾸린다
입력: 2020.04.27 11:29 / 수정: 2020.04.27 11:29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일련의 더불어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회=배정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일련의 더불어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회=배정한 기자

심재철 "강제추행 현행범 오거돈 즉각 긴급 체포해야"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미래통합당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27일 곽상도 의원을 팀장으로 하는 진상조사팀을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심재철 통합당 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에서 "오거돈·김남국·박원순 비서 등 이 세 사람 '오남순', 일련의 더불어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며 "곽 의원이 책임자를 맡기로 했고, 구성원은 당선인 포함 10명 이내로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심 권한대행은 "오 전 시장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인 오 전 시장을 즉각 긴급 체포해야 한다"며 "성폭력상담소가 오 전 시장의 말에 따라 보름 넘게 지켜보고만 있었다는 것도 석연치가 않다. 총선 직전에 여권 주요 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를 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의 '몰랐다'라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런 대형사건을 '중앙당이 일절 알리지 않았다'라고 하는데 어느 누가 믿겠는가"라며 "사건이 터지고 나서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의 측근은 직전에 청와대 행정관이었다. 또,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이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고, 현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이며, 오거돈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했던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심 권한대행은 "이런 특수관계인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믿을 수 있겠는가"라며 "청와대와 여권은 국민을 속이려 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오 전 시장 사건이 지난 7일 한 여성시민단체에 접수가 되었으면 상식적으로 그 다음 날이라도 언론에 보도가 되어야 되는데 어떻게 일절 언론에 알려지지 않았는지, 또 정무라인에서 이것을 몰랐는지 등에 대한 철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부연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어 "대통령이 n번방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적이 있는데 오거돈 사건에 대해서도 이제 알았다면 지금이라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게 상식적인 것 아닌가"라며 "청와대의 입장을 명확하고 분명하게 밝혀야 된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