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독설' CNN에 "가짜뉴스"
입력: 2020.04.24 09:33 / 수정: 2020.04.24 09:3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부정확하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브리핑 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부정확하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브리핑 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AP·뉴시스

"보도 부정확해… 가짜뉴스"

[더팩트ㅣ외교부=박재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부정확하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기자회견에서 한 기자의 질문에 "보도가 부정확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오래된 문건(old documents)을 갖고 보도했다고 들었다"며 이같이 답했다.

앞서, CNN은 21일 미국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최근 큰 수술을 받았고 수술 이후에 심각한 위험에 처한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관련 보도는 CNN의 가짜뉴스였다고 생각한다"며"김 위원장에게 건강 문제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CNN의 관계는 앙숙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우린 북한과 할 수 있는 한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나와 김 위원장의 관계도 좋다"고 강조했다.

'북한 측과 연락을 취해봤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회피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