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성추행' 자진사퇴 통합당 "민주당 민낯 드러나"
입력: 2020.04.23 15:10 / 수정: 2020.04.23 15:10
미래통합당이 성추행을 시인하며 자진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끝날 일도, 개인의 일탈로 치부되어서도 안 될 일이다. 법적 책임은 물론이거니와, 민주당은 석고대죄하고 재발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더팩트 DB
미래통합당이 성추행을 시인하며 자진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끝날 일도, 개인의 일탈로 치부되어서도 안 될 일이다. 법적 책임은 물론이거니와, 민주당은 석고대죄하고 재발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더팩트 DB

"민주당, 석고대죄해야"…오거돈 "불필요한 신체접촉"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거돈 부산시장의 성추행을 언급하며 여당을 맹비난했다.

김성원 통합당 대변인은 23일 오후 "오거돈 시장의 성추행과 자진사퇴, 민주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본인들부터 돌아볼 일"이라며 "현직 광역단체장이 자신의 입으로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며 자진사퇴하는, 보고도 믿고 싶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고 비난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다"며 자진사퇴했다.

김 대변인은 오 시장 사퇴를 지적하며 민주당 출신 인사들의 성 관련 문제가 처음이 아니라는 점을 부각했다.

그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미투 사건과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은 물론, 최근에는 여성비하와 욕설이 난무한 팟캐스트에 참여한 김남국 당선자까지"라며 "여성인권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민주당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6개월 전 오 시장에게 불거졌던 또 다른 미투 의혹에 대한 추가조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당시 오 시장은 "소도 웃을 가짜뉴스"라며 부인했었다.

김 대변인은 "성추행 이후 오 시장의 행보는 파렴치를 넘어 끔찍하기까지 하다"면서 "지난달 시청의 여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신체접촉을 하고서는 주변 사람을 동원해 회유를 시도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사퇴 시점을 총선 이후로 하겠다는 제안까지 했다고 한다. 피해자의 인권마저 정치적 계산에 이용하고, 끝까지 부산시민과 국민을 우롱하고 속이려 한 행위"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어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끝날 일도, 개인의 일탈로 치부되어서도 안 될 일이다. 법적 책임은 물론이거니와, 민주당은 석고대죄하고 재발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변인은 "오늘 민주당과 정부는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한 대책을 내놓았다. '대책' 운운하기 전에 당장 본인들부터 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자진사퇴 기자회견에서 "5분 정도의 짧은 면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했다"고 시인했다.

오 시장은 "그 한 사람에 대한 책임이 매우 중요하다. 제 책임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할 수밖에 없다"며 "이것이 해서는 안 될 강제추행으로 인정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경중에 관계없이 어떤 말로도 어떤 행동으로도 용서받을 수 없다"며 시장직에서 사퇴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