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김부겸, 울지 마시라…더 크게 쓰일 때 있을 것"
입력: 2020.04.19 15:42 / 수정: 2020.04.19 15:42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21대 총선에서 낙선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울지 마시라,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라며 더 크게 쓰이실 때가 있을 것이라고 위로를 보냈다. 박 시장이 지난 11일 코로나19 현황을 브리핑하는 모습. /박원순 시장 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21대 총선에서 낙선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울지 마시라,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라며 "더 크게 쓰이실 때가 있을 것"이라고 위로를 보냈다. 박 시장이 지난 11일 코로나19 현황을 브리핑하는 모습. /박원순 시장 페이스북

"험지에서 패배 각오하고 뛴 후보들…존재 자체가 기적"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19일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마해 낙선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더 크게 쓰이실 때가 있을 것"이라고 위로를 보냈다.

박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김 의원님 울지 마십시오,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김 의원은 자신의 패배를 '농부는 가는 밭을 탓하지 않는다. 농부는 땅에 맞게 땀을 흘리고 거름을 뿌려야 하는데 농사꾼인 제가 제대로 상황을 정확하게 몰랐다'고 했는데 아무도 김 의원이 성실하지 않았다거나 상황을 잘 몰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 텃밭이 문전옥답이 아니라 황무지인 것을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했다.

박 시장은 또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민주당이 대승을 거두었는데, 모두가 놀라워하고 가슴 벅차 하고 있다"라며 "이번 민주당의 승리 뒤에는 이른바 험지에서 뛰어주며 기꺼이 패배를 각오한 많은 후보와 그 후보들을 위하여 온 힘을 다하여 동분서주한 운동원들, 자원봉사자들이 많다"고 했다.

이어 험지인 대구·경북·경남 등에 출마한 후보들의 이름을 거론한 그는 "한 번도 이겨본 적 없는 곳에서 기적을 만들려고 했던 분들"이라며 "어쩌면 이분들의 존재 그 자체가 기적이 아닐까, 당의 이름으로 출마해 불철주야 끝까지 노력했지만 안타깝게 당선되지 못한 분들도 마땅히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지금은 여전히 절체절명의 국가적 위기다. 앞으로 다가올 세찬 위기의 국면들에서 우리는 진정으로 승리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들께서 안겨준 승리가, 보내준 신뢰가 옳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길이다. 저도 민주당원으로서 서울시장으로서 더 열심히 뛰겠다"고 약속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