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n번방 성 착취자 명단 즉시 공개해야"
입력: 2020.04.11 10:52 / 수정: 2020.04.11 10:52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텔래그램 n번방 참여 회원 명단을 즉각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은 지난달 열린 경기도 기독교 교회 지도자 긴급감담회에 참석한 이 지사의 발언 모습. /이선화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텔래그램 n번방 참여 회원 명단을 즉각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은 지난달 열린 경기도 기독교 교회 지도자 긴급감담회에 참석한 이 지사의 발언 모습. /이선화 기자

이재명, 정치권 향해 "선거 위한 수단 돼선 안 돼"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사회적 논란인 '텔레그램 n번방' 참여 회원 명단 공개를 촉구했다.

이 지사는 10일 오후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글을 올리고 "성 착취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하고 유포한 성폭력 범죄자들의 명단공개는 예방목적이나 국민 정서나 당연한 일이며 성폭력범죄특별법에 의해 허용된다"고 밝혔다.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이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을 선거에 이용하고 있다며 쓴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 지사는 "이 당연한 일을 두고 선거를 겨냥한 정치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며 "악성 인권침해 범죄자의 명단 공개는 정치나 선거를 위한 책략의 수단이 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든 선거든 모두 기본적 인권의 보호와 국리민복이 목적이어야 하며 국민의 인권은 정치적 공방의 수단이나 대상일 수 없다"며 "법과 국민의 뜻에 따라, 검경은 혐의가 확실한 성 착취 관여자들이 어떤 진영에 속하는지 어떤 지위를 가졌는지 가리지 말고 즉시 공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치권 역시 신뢰할만한 관련자 명단을 입수했다면 선거나 정략에 대한 고려 없이 즉시 공개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