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민생·경제·안보, 공든 탑 허망하게 무너져"
입력: 2020.03.25 10:13 / 수정: 2020.03.25 12:04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5일 관훈토론에서 민생, 경제, 안보, 자유민주주의우리가 건국 이후 쌓아왔던 공든 탑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있다. 선진국들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초경쟁을 벌일 때도 우린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 이념정책으로 시간과 자원을 허비했다고 지적했다. /이동률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5일 관훈토론에서 "민생, 경제, 안보, 자유민주주의우리가 건국 이후 쌓아왔던 공든 탑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있다. 선진국들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초경쟁을 벌일 때도 우린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 이념정책으로 시간과 자원을 허비했다"고 지적했다. /이동률 기자

文정부 향해 "이념정책으로 시간과 자원 허비"

[더팩트ㅣ이철영 기자·프레스센터=허주열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총괄선대위원장) 대표는 25일 "민생, 경제, 안보, 자유민주주의우리가 건국 이후 쌓아왔던 공든 탑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있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프레스센터 관훈토론회에서 "설상가상으로 덮쳐온 우한 코로나(코로나19)로 인해 건국 이래 최악의 경제 위기 그림자마저 드리워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국내 상황이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황 대표는 "현재 우리가 직면하게 된 위기는 하루아침에 갑자기 찾아온 돌발 상황이 결코 아니다"며 "아주 오랜 시간 잘못된 정치는 한국병을 방치해왔다. 세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변화할 때 우린 변화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진국들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초경쟁을 벌일 때도 우린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 이념정책으로 시간과 자원을 허비했다"고 여당과 문재인 정부를 겨냥했다.

황 대표는 이번 선거는 이념과 진영에 매몰되어 있는 문재인 정권과 친문 세력을 심판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기회라고 했다. 또한, 국가재건 수준의 대수술,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방안으로 황 대표는 △경제재건 △민주주의 재건 △외교·안보 재건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브레이크 없는 이념 정권의 폭주는 결국 부패와 실패라는 사고로 귀결된다. 이번 총선의 승리를 통해 위기 극복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고질적 한국병을 고치고 힘차게 재도약해야 한다"면서 "코로나 사태가 가져온 엄청난 위기 속에서도 우리 국민은 성숙하고 의연한 모습으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셨다. 바꿔야 살 수 있다. 황교안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황 대표의 모두발언 전문이다.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황 교 안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 함께 해주신 관훈클럽 회원 및 토론 패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미래통합당 대표 황교안 입니다.

먼저 우한 코로나 사태로 극심한고통과 불안에 시달리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민생, 경제, 안보, 자유민주주의우리가 건국이후 쌓아왔던 공든 탑이 허망하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덮쳐온 우한 코로나로 인해건국 이래 최악의 경제위기 그림자마저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충분하고 실질적인 재난긴급구호자금을 세금부담 없는 국민채권으로 조달․지원해, 국민의 일자리를 지키고,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도산을 막겠습니다.

현재 우리가 직면하게 된 위기는 하루아침에 갑자기 찾아온 돌발 상황이 결코 아닙니다.

아주 오랜 시간 잘못된 정치는 한국병을 방치해왔습니다. 세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변화 할 때우린 변화하지 못했습니다. 선진국들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초경쟁을 벌일 때도우린 시대흐름에 맞지 않는 이념정책으로 시간과 자원을 허비했습니다.

이제 달라져야 합니다. 바꿔야 삽니다!

이번 선거는 이념과 진영에 매몰되어 있는 文정권과 친문세력을 심판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기회입니다.

국가재건 수준의 대수술, 대전환이 필요합니다.

우한 코로나라는 흙먼지가 거치고 나면 문재인 정부가 망쳐놓은 황량한 경제 생태계가 그 몰골을 드러낼 것입니다.

그래서 제 의견을 말씀드립니다.첫째 ‘경제재건’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소득주도성장을 필두로 한 사회주의 경제실험을 할 때가 아닙니다.

규제혁신과 과감한 경제대전환을 통해경제구조를 4차 산업시대에 걸맞게 혁신해야 합니다.

신산업 육성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망가진 경제 생태계를 튼튼하게 복원 시키겠습니다.둘째 ‘민주주의 재건’이 필요합니다.

지난 3년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정치보복이 자행 되었습니다.

제왕적 대통령의 폭주를 막아온견제와 균형의 시스템은 파괴되고 나라 곳곳이 무능하고 무책임한 세력에 장악되고 말았습니다.

민주주의 기본 시스템인 삼권분립마저 형해화 되었습니다.정부여당을 견제할 강한 야당이 절실합니다.2020년에 어울리는 선진 국가시스템을 만들어 민주주의를 되살리겠습니다.

셋째 ‘외교안보 재건’이 필요합니다.

우리 외교안보 상황은 한마디로 고립무원, 사면초가 상황입니다.

정권의 이익에 따른, 원칙 없는 외교 오락가락 외교, 굴종적 외교가 원인입니다.

국익을 최우선으로 정권이 바뀌어도 흔들림 없는 외교안보 정책을 자리 잡게 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브레이크 없는 이념정권의 폭주는결국 부패와 실패라는 사고로 귀결됩니다.이번 총선의 승리를 통해 위기극복의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고질적 한국병을 고치고 힘차게 재도약해야 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가져온 엄청난 위기 속에서도우리 국민은 성숙하고 의연한 모습으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셨습니다.

우린 국난이 있을 때마다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극복해냈습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바꿔야 살 수 있습니다!저 황교안이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