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공관위, 황교안 반발에 민경욱 컷오프 번복
입력: 2020.03.13 06:53 / 수정: 2020.03.13 06:53
12일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일부 지역에 대한 공천 재검토를 요구한 것에 대해 공천관리위원회는 여섯 곳 중 두 곳의 공천 결정을 바꿨다. 김형오 통합당 공관위원장이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뉴시스
12일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일부 지역에 대한 공천 재검토를 요구한 것에 대해 공천관리위원회는 여섯 곳 중 두 곳의 공천 결정을 바꿨다. 김형오 통합당 공관위원장이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뉴시스

최고위 재심 요구 여섯 곳 중 두 곳 '단수→경선' 변경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황교안 대표의 '일부 지역 재검토' 요구에 인천 연수을과 대구 달서갑 공천 결과를 번복하고 재심의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연수을에서 컷오프(공천 배제)된 민경욱 의원은 민현주 전 의원과 경선을 치르게 됐고, 단수공천됐던 이두아 전 의원은 홍석준 전 대구광역시 경제국장과 경선을 펼치게 됐다.

김형오 통합당 공관위원장은 12일 오후 공관위 회의를 마친 뒤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수을과 달서갑은 후보 간 경선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다만 당 최고위원회에서 재의를 요구한 나머지 지역구인 서울 강남을(최홍 전략공천), 부산 북구강서을(김원성 단수추천), 진구갑(서병수 전략공천), 경남 거제(서일준 단수추천) 네 곳은 원안을 유지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최고위에는 재의를 요구할 권한이 있고 우리는 규정대로 했다"며 "심도 있게 논의해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네 곳 원안 유지에 대해선 "(공관위 내) 거의 만장일치"라고 했다.

이날 10개 지역구에 대한 새로운 결정 사항도 발표됐다.

서울 강남병에는 김미균 시지온 대표가 전략공천됐다. 호남 지역에선 범기철 호남의병연구원장(광주 북구갑), 김경안 전 서남대 총장(전북 익산갑), 황규원 캐릭터콘텐츠문화진흥원 이사(전남 목포), 천하람 젊은보수 대표(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심정우 전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초빙교수(전남 여수을) 등이 단수공천됐다.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유상범 전 창원지검 검사장·홍병천 전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박형수 전 대구고검 부장검사·이귀영 미국 연방 공인건축사·황헌 전 MBC 앵커),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김희국 전 의원·천영식 전 청와대 비서관)은 경선이 펼쳐진다.

청년벨트 지역인 경기 광명을에선 김용태 전 새로운보수당 청년대표가 전략공천을 받았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