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 돈' 안철수, 당명 '국민의당' 최종 결론…선관위 접수
입력: 2020.02.14 11:14 / 수정: 2020.02.14 11:14
안철수 전 의원이 이끄는 새당이 당명을 국민의당으로 확정했다. 14일 안철수 국민당(가칭) 창당준비위원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당명 사용 불허 결정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과천=남용희 기자
안철수 전 의원이 이끄는 새당이 당명을 '국민의당'으로 확정했다. 14일 안철수 국민당(가칭) 창당준비위원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당명 사용 불허 결정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과천=남용희 기자

두 번째 불허 후 확정…허용 결정 날까

[더팩트|문혜현 기자] 안철수 전 의원이 이끄는 신당이 당명을 '국민의당'으로 확정했다.

14일 오전 안 전 의원측은 중앙위원회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최종 결정했다.

안 전 의원 측 관계자는 "오늘 회의에서 의논 끝에 '국민의당'으로 정했다. 선관위에 접수를 마친 상태다. 결정을 기다리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앞서 선관위는 안 전 의원 신당이 당명으로 정했던 '안철수신당', '국민당'에 대해 불허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에 안 전 의원 측은 이날 중앙선관위를 방문해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안 전 의원은 "쓴 웃음만 나온다. 도대체 무엇이 두려워서 이런 무리한 결정을 내렸는지 모르겠다. 마치 정당한 검찰수사를 막으려는 것처럼, 새로운 개혁정당 탄생을 방해하고 있는 것 아니겠는가? 그렇지만 이럴수록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이 옳다는 확신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방해가 있더라도, 개혁과 변화를 바라는 국민들과 함께 이겨내겠다. 의원님들과 면담이 예정되어있으니, 구체적으로 상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