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중앙군사위 개최…"무장력 강화 대책 마련"
입력: 2019.12.23 09:49 / 수정: 2019.12.23 09:49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3차 확대회의를 열고 국방력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22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3차 확대회의를 열고 국방력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22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뉴시스

새 부대 조직과 확대·개편, 일부 부대 소속 변경 등 결정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앙군사위원회를 열어 무장력 강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22일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정은 동지께서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3차 확대회의를 지도하셨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로운 부대 조직과 확대·개편, 일부 부대 소속 변경, 부대 배치 변경 등이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정세 변화 흐름과 우리 혁명 발전의 관건적 시기의 요구에 맞게 인민 군대를 비롯한 나라의 전반적 무장력을 군사·정치적으로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직·정치적 대책들과 군사적 대책들을 토의·결정하며 조직 문제를 취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모든 지휘 성원들이 조국 보위도 사회주의 건설도 다 맡자는 인민 군대의 전통적이며 자랑스럽고 영광스러운 구호를 더 높이 추켜들고 조국과 인민을 보위하고 인민의 행복과 이상을 꽃피우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새로운 기적과 영웅적 위훈을 창조해나감으로써 시대와 혁명이 자기 앞에 부여한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과 조선인민군 지휘부, 총정치국, 총참모부, 인민무력성, 인민보안성, 국가보위성, 호위사령부 등 군사기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