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시흥을' 예비후보 등록…"풀어야 할 숙제 많다"
입력: 2019.12.17 17:40 / 수정: 2019.12.17 17:40
김윤식 전 시흥시장은 17일 시흥을 예비후보 등록하고 배곧신도시의 완성도를 높이고 국가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 구조고도화, 경쟁력 제고를 통한 정왕동 활성화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너무 많다라며 내년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윤식 예비후보 제공
김윤식 전 시흥시장은 17일 '시흥을' 예비후보 등록하고 "배곧신도시의 완성도를 높이고 국가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 구조고도화, 경쟁력 제고를 통한 정왕동 활성화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너무 많다"라며 내년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윤식 예비후보 제공

월곶역세권 개발·MTV 거북섬 해양관광단지 등 결자해지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김윤식(53) 전 시흥시장이 17일 경기 '시흥을' 예비후보 등록으로 내년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방자치를 중앙정치의 부속물로 여기는 구태정치는 청산돼야 하고 '차려 놓은 밥상에 숟가락만 얹는 정치는 더는 안 된다"라며 내년 4·15총선에서 시흥을 지역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0년 시흥시장으로서 시민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시 정부와 시장, 그리고 국회의원은 각각 무엇을 해야 하느냐. 그동안 서울대와 서울대병원이 들어오는 길목을 다졌지만 단순한 신도시, 단순한 학교와 병원으로 끝난다면 지난 10년의 노력이 허무한 것을 떠나 앞으로의 10년, 100년의 희망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배곧신도시의 완성도를 높이고 국가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 구조고도화, 경쟁력 제고를 통한 정왕동 활성화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너무 많다. 도시재생사업과 스마트시티에 대한 절대적인 국가 지원이 절실하고 월곶역세권 개발, MTV 거북섬 해양관광단지 등 결자해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20대부터 시작했던 정치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새로운 출발로 내년 총선에 도전한다"라며 "더불어민주당 3명의 후보 가운데 그 누구보다도 권리당원을 많이 확보한 만큼 경선에서 승리를 자신한다"며 "상당수 시민이 '시흥을' 지역의 변화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민선 4·5·6기 시흥시장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