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사건' 정치권 '엇갈린' 반응…"이중적 행태"vs"지켜봐야"
입력: 2018.11.17 17:47 / 수정: 2018.11.18 01:39

사정 당국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사진)를 지목한 것을 두고 여야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임세준 기자
사정 당국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사진)를 지목한 것을 두고 여야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임세준 기자

'혜경궁 김씨 사건' 일파만파 정치권도 '갑론을박'

[더팩트 | 이철영 기자] 사정 당국이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지목한 것을 두고 정치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경찰은 17일 오전 지난 6·13지방선거 당시 논란이 됐던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의 계정주가 이 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고 판단하고 "김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해 바른미래당과 자유한국당, 민주평화당 등 야권은 "철저한 수사가 진행돼야 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경찰은 '혜경궁 김씨'와 김혜경 씨가 동일인이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우연이라며 이 같은 판단을 내렸다"며 "이 지사 부부는 이중적 행위를 중단하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 역시 서면 논평을 통해 "배설에 가까운 글을 올린 주인공이 잡혔다"며 바판의 수위를 높였고, 민주평화당 문정선 대변인 역시 "'혜경궁 김씨' 공방을 지켜본 국민은 정치인의 거짓 해명에 허탈감을 느꼈을 것이다"며 이 지사 부부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사법부의 판단을 지켜봐야 한다"는 견해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 대변인은 "검찰의 기소 여부와 법원의 판단이 나오기 전까지 예단할 수 없지 않겠냐"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고,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도 구두 논평을 통해 "김혜경 씨의 혐의가 사실이라는 결정적 증거가 빈약하다"며 사정 당국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부인 김혜경 씨에 대한 경찰 조사 결과와 관련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이재명 부부는 정황과 의심만으로도 기소의견이다"며 "수가가 아닌 'B급 정치'에 골몰하는 경찰에 절망한다"며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못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