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진태 "김제동은 생계형 좌파" 비판
  • 이원석 기자
  • 입력: 2018.10.25 21:37 / 수정: 2018.10.25 21:37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KBS 1TV 오늘밤 김제동을 진행하고 있는 방송인 김제동 씨에 대해 생계형 좌파라고 비판했다. /더팩트DB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KBS 1TV '오늘밤 김제동'을 진행하고 있는 방송인 김제동 씨에 대해 "생계형 좌파"라고 비판했다. /더팩트DB

"개그맨이 뉴스해설하고 연봉이 7억"[더팩트ㅣ이원석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방송인 김제동 씨에 대해 "생계형 좌파"라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개그맨이 뉴스해설을 하고 연봉이 7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KBS) 직원 60%가 연봉 1억 이상이다. 부채가 6천억이 넘는 회사가 이러고 있다"며 "국민은 먹고살기 힘든데 시청료 못내겠다고 아우성"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여의도 KBS 앞에서 열린 'KBS 범국민규탄대회'에 참석해 같은 내용에 대해 연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보 성향이 짙은 김 씨는 지난 9월부터 KBS 1TV '오늘밤 김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 씨의 출연료 관련 KBS공영노동조합 등의 반발이 일자 김 씨는 모 언론을 통해 "나는 받는 만큼 베풀기 때문에 당당하다. 세금 제대로 내는 건 기본이고 재해가 나면 기부금을 보낸다. 지금 미얀마의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도 짓고 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lws2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