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의혹' 민병두, '의원직 사직서' 제출
입력: 2018.03.12 15:13 / 수정: 2018.03.12 15:13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국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더팩트 DB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국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더팩트 DB

민병두 "어디에 있건 공의 위해 헌신하겠다"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국회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민 의원은 이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미 밝힌 대로 의원직을 사퇴한다"면서 "제가 한 선택으로 제 말에 귀를 기울여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앞으로 어디에 있건 공의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한 여성 사업가는 2008년 5월께 한 노래방에서 민 의원으로부터 강제로 키스를 당했다고 한 언론 보도를 통해 주장한 바 있다.

보도 직후 민 의원은 "사실관계가 다른 부분이 있다. 저는 문제 딜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서도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방침을 세우고 사실상 민 의원의 사퇴를 만류했다. 하지만 민 의원은 사퇴의 뜻을 굽히지 않았다.

민 의원의 사직서는 국회법에 따라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회법에 따르면 국회의원 사직서는 회기 중에는 본회의에 상정·의결한다. 회기가 아닐 때는 국회의장의 허가로 처리된다.

민 의원의 사직서가 처리되면 민주당 의석수는 121석에서 120석으로 줄어든다. 116석으로 원내 2당인 자유한국당과 불과 네 석 차이다.

또한, 민 의원의 사퇴가 의결되면 6·13 지방선거와 동시에 진행되는 재보궐이 치러지는 지역도 현재 7곳에서 8곳으로 늘어난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