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 'ㅁㅊㅅㄲ' 문자 보낸 김종석, 과거 文대통령 사과요구…왜?
입력: 2018.01.04 21:45 / 수정: 2018.01.04 21:45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이 시민에게 욕설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국회방송 캡처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이 시민에게 욕설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국회방송 캡처

[더팩트 | 이철영 기자]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본회의 참석을 요구하는 시민에게 초성 은어의 욕설 문자를 보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4일 한 매체는 김 의원이 "본회의 미루지 말고 참석하라"는 시민의 문자에 "ㅁㅊㅅㄲ"라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시민 A씨는 국회에서 통과를 기다리고 있는 전안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야당 국회의원들에게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세통의 문자메시지를 보내 본회의 참여를 독려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A씨에게 'ㅁㅊㅅㄲ'라는 답장을 보냈다. 초성 은어지만 누구나 욕설을 암시하는 문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김 의원 측은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어렵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종석 의원은 과거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과를 요구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 취임 100일을 앞둔 지난 8월, 201개 대선 공약 중 26.9%인 54개가 후퇴했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또한 최근엔 '우리은행 달력' 논란과 관련, 지난달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달력에 있는 '통일 나무' 그림을 올리면서 "우리은행 2018년 탁상달력 그림입니다. 저는 민노총 달력인 줄 알았습니다. 우리은행, 왜 이러나요? 태극기가 인공기보다 아래에 있다. 대한민국과 북한이 같은 뿌리를 가진 동등한 나라인가요?"라고 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