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명품 등 6000만원 금품 수수 의혹…"사실 아니다" 반박
입력: 2017.08.31 10:14 / 수정: 2017.08.31 11:00
이혜훈 금품 수수 의혹 부인.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31일 YTN의 금품 수수 의혹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더팩트DB
이혜훈 금품 수수 의혹 부인.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31일 YTN의 금품 수수 의혹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더팩트DB

이혜훈 금품 수수 의혹 부인 "만났어도 돈·선물 받은 적 없다"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한 사업가로부터 6000만 원가량의 금품을 수수한 의혹에 휩싸였다. 이 대표는 즉각 해당 사업가와 만난 적은 있지만 금품 수수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31일 <YTN>은 이혜훈 대표에게 사업상 편의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10여 차례에 걸쳐 6000만 원이 넘는 금품을 건넸다는 사업가 A씨의 주장을 보도했다.

A씨는 또 20대 총선을 앞두고 한 여성잡지에 차세대 정치인으로 이혜훈 대표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싣는데 섭외비와 광고비 명목으로 수백만원을 자신이 부담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 같은 주장의 근거로 감사 인사 등이 담긴 이혜훈 대표의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A씨가 공개한 문자메시지에는 "인터뷰 잘하겠다", "감사하다", "은혜를 어떻게 다 갚을지 모르겠다" 등 내용이 담겼다.

이런 의혹에 대해 이 대표는 A씨가 홍보전문가라며 도움을 주겠다고 접근해 몇 번 만난 적은 있지만 돈을 받은 적은 없고, 선물은 받았지만 풀어보지 않고 돌려줬다고 해명했다.

이 대표 측은 또 "해당 보도는 사실무근"이라며 "금품을 제공했다는 A씨는 사기 전과가 있는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명백한 허위보도에 대해 오늘(31일) 고발장을 접수하겠다"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bdu@tf.co.kr

디지털콘텐츠팀 bd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