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최순실만 감옥에, 은닉 재산은 활발히 작동 중"
입력: 2017.08.03 09:59 / 수정: 2017.08.03 09:59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일 방송된 종합 편성 채널 채널A 외부자들에서 최순실만 감옥에 있을 뿐이지 은닉 재산과 조력자들은 활발하게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팩트DB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일 방송된 종합 편성 채널 채널A '외부자들'에서 "최순실만 감옥에 있을 뿐이지 은닉 재산과 조력자들은 활발하게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윤소희 기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순실 일가(최태민-최순실-정유라)'의 은닉 재산 등과 관련해 "최순실만 감옥에 있을 뿐이지 은닉 재산과 조력자들은 활발하게 작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지난 1일 방송된 종합 편성 <채널A-외부자들>에 출연해 최순실 씨의 은닉 재산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최 씨의 은닉 재산을 추적하기 위해 독일에만 4번 다녀왔다.

안 의원은 전문가와 독일 교포 모임으로부터 최 씨의 재산을 추적해왔다고 밝히며 "최순실 명의로 돼 있는 재산은 없다. 단지 조력자로 의심되는 사람들의 회사가 90년대부터 페이퍼컴퍼니로 만들어졌다가 없어진 게 500개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프랑크푸루트 은행원 출신 교포의 제보를 공개하며 "1976년 스위스 외환은행 사무소가 개설됐는데 당시 지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촌 홍세표였다. 프레이저 보고서에 따르면 박정희의 통치자금이 취리히에 있다고 했는데, 프랑크푸루트와 취리히는 4시간 거리다. 그때 코리아게이트 사건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그 시점이 맞물린다"며 "지금 이 순간도 최순실만 감옥에 있을 뿐이지, 은닉 재산과 조력자들은 활발하게 작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한 내부자가 '정유라만 온전하면 된다'고 했다. 그 말이 의미심장하더라"고 평한 뒤 "최씨 일가의 재산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재산으로 본다. 이 재산을 최태민 목사가 관리했고 이를 최순실에게 줬다. 나는 정유라에게 승계가 끝났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 의원은 지난달 27일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행위자 소유재산의 국가귀속에 관한 특별법(최순실 재산몰수 특별법)'을 대표 발의했다. 발의에는 여야 의원 130여 명이 동참했다.

heeee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